사회 사회이슈

영어회와 앱 쿠잉(cooing), 이용자 편의성 높이고자 ‘전면 리뉴얼’ 진행




온라인 교육 전문 기업 ‘메가넥스트’의 영어회화 솔루션 앱 쿠잉(cooing)은 ‘이용자 편의성’을 위해 대대적인 앱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쿠잉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영상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 회화를 접할 수 있는 앱으로 단순한 영상 감상을 넘어 스타 강사의 강의를 통해 주요한 포인트 문장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실제 영어에서 많이 쓰이는 회화 표현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번 리뉴얼은 앱의 전체적인 UI 변경과 함께 전반적인 콘텐츠와 기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쿠잉을 처음 시작할 때 로그인 화면부터 초기 메인 화면, 영상 및 강의 등 콘텐츠 시청 시 화면을 전반적으로 개편하였는데, 전체적인 배경색을 흰색으로 통일하고 폰트의 크기와 색상을 변경하여 가독성을 높였다.

또한 더욱 정교해진 알고리즘을 사용해 기존의 추천 콘텐츠를 넘어 이용자 개개인에 맞춘 ‘맞춤 영상’을 제공한다. 해시태그 검색도 새롭게 추가하여 이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영상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존에는 이용자가 마음에 드는 강의를 쿠잉 앱 내 그룹원에게만 공유할 수 있었다면, 리뉴얼 된 이후에는 누구에게나 쉽게 영상을 공유할 수 있고 영상 강의를 듣기 어려운 상황에는 ‘텍스트 강의’를 통해 편안하게 공부를 진행할 수 있다.

관련기사



쿠잉에서는 앱 외에도 PC버전을 추가하여 이용자들의 열화와 같은 호평을 받고 있다. 향후 쿠잉 이용자들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외에도 PC를 통해 영어 공부도 자유롭게 할 수 있게 된다. PC버전도 앱과 동일하게 맞춤 컨텐츠 기능은 물론, 내 학습 현황, 학습한 영상, 관심 채널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UI로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10일 이내 업로드 된 ‘최신 영상’, 스타 강사의 상세 강의가 첨부된 ‘강사 강의 영상’, 텍스트 강의가 첨부된 영상인 ‘텍스트 강의 영상’에는 각기 다른 아이콘이 영상 위에 표기되어 이용자는 자신의 필요성에 맞는 영상을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된다.

한편, 쿠잉에서는 앱 전면 리뉴얼을 기념해 이용후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리뉴얼된 쿠잉을 이용한 다음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 리뷰를 남긴 뒤 쿠잉 페이스북 내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 리뷰를 캡처한 이미지와 쿠잉 닉네임을 댓글로 올린 이들에 한해 매주 5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이벤트 및 쿠잉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