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여름철 더 괴로운 '항문소양증'… 항문 건강 및 위생관리에 '비데' 도움




연일 최고 기온을 기록하는 등 가마솥 더위가 이어지면서 다양한 질환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더위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일사병, 열사병 등 온열 질환만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높은 습도와 온도로 온 몸이 축축해지는 환경은 피부질환을 일으킬 뿐만 아니라 악화시킬 수도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그 중 심한 가려움을 동반하는 ‘항문소양증’은 추가 감염 등으로 쉽게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예방 및 관리가 중요하다.

항문소양증은 많은 신경이 분포해 감각이 예민한 항문 주위에 다양한 문제 등으로 가렵고 화끈거리는 증상을 보이는 것으로, 치루, 치핵, 치열, 곤지름, 대장염 등의 항문 질환이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접촉성 피부염, 건선, 습진 혹은 위생상의 상태가 나쁠 경우 생길 수도 있다. 특히 항문 주위 피부가 습한 상태로 유지될 경우 세균이나 곰팡이 등으로 2차 감염이 일어날 경우 증상이 더욱 심해지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항문소양증을 예방하고 증상완화를 위한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항문 위생을 청결하게 하는 것으로, 배변 후 물로 깨끗이 씻고 건조하게 말리는 것이 중요하다. 이 때 비데를 사용한다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과거 단순 세정 및 건조를 기본으로 했던 비데 제품들은 최근 항문건강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갖추고 있는데, 생활가전 전문 기업 ‘콜러노비타’에서는 혈액순환 및 건강관리 등을 고려한 혁신적인 ‘테라피 비데’를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콜러노비타 ‘테라피 비데’는 소비자들이 불편으로 삼았던 한정적인 물줄기와 약한 건조기능을 강화하고 다양한 기능, 위생, 관리의 편리함을 더한 제품이다. 물줄기의 경우 액티브 스프레이, 실키 스프레이, 미스트 스프레이 등 3가지 버전을 갖춰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무엇보다 중요한 건조 기능은 2개의 강력한 드라이모터와 원적외선을 통해 2배의 건조효과는 물론 혈액순환 및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위생적인 케어 시스템도 적용했다. 노즐커버는 부식 및 변질에 강한 크롬소재를 적용했으며, 노즐 내부는 99.9% 이상의 향균력을 가진 은나노 재질, 외부는 스테인리스 재질로 설계해 한층 더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신경 썼다. 스마트폰에서 테라피 앱을 통해 필터 및 노즐교체 주기, 전기사용량 확인, 여성케어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관련기사



스파 모드로 사용자의 컨디션에 따라 다양한 수류를 이용한 홈케어를 받을 수 있는 ‘스파 비데’도 눈에 띈다. 스파 모드는 총 3가지로, 에너지 모드는 강력한 물줄기가 저온에서 점차적으로 고온으로 증가하다 저온으로 다시 감소하며 관리해주며, 릴렉스 모드는 24개 에어홀이 따뜻한 물과 뜨거운 물이 순환하며 부드럽게 관리해준다. 마지막 쿨다운 스파는 물 온도가 고온에서 저온으로 감소하며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모드다.

위생적인 맞춤관리가 가능한 두 제품은 국내 최초로 360도 회전하는 하나의 노즐에서 3가지 수류를 제공하는 것이 공통적인 특징이다.

콜러노비타 관계자는 “이제 웰니스 시대에 들어선 만큼 비데는 일상 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가전제품이 되고 있다”며 “무더운 여름철, 항문 건강 및 위생 관리를 위해 세정과 건조 등 기본기능에 테라피, 스파기능을 더한 혁신적인 비데를 통해 건강은 물론 삶의 질을 높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콜러노비타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는 보상판매 이벤트를 내달 3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브랜드와 상관없이 공기청정기와 비데 이용자라면 누구나 노비타의 공기청정기와 스마트 비데, 클린 비데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