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글로벌 무역분쟁 우려… 변동성 장세 대비할 "모멘텀株" 2선

☞ 긴급추천! 변동성 장세 대비할 "모멘텀株" 2선 ▶▶▶ 종목확인 ◀◀◀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이 장기화될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주식 투자자들의 불안감도 깊어지고 있다. 미국이 중국 수입품에 대해 관세 상향 가능성을 내비쳤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또 다시 시장이 크게 출렁일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진 탓이다. 지난 한달 간 지수는 2200선 후반대에서 큰 폭의 등락 없이 지지부진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증권가에서는 미·중 무역갈등 등으로 국내 증시가 다시 '박스권'에 갇힐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는 이미 예고한 3차 관세 폭탄 부과대상인 2000억달러(약 223조4000억원) 규모의 중국산 제품에 적용할 관세율을 애초 10%에서 25%로 높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 국내증시 '기술적 반등' 대비할 때… 상승 1순위 테마주 TOP 2 ▶▶▶ 종목확인 ◀◀◀

증시 조정으로 투자 심리가 낮아지고 있지만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매력이 부상하고 있다는 점에 초점을 맞추라는 게 금융투자업계의 시각이다. 신흥국 증시가 전반적으로 글로벌 악재를 반영하는 과정에서 주가가 크게 낮아졌다는 점에 주목하라는 것이다.

허 연구원은 "미·중 무역갈등이라는 묵은 악재가 결코 가볍지는 않으나 지난 6월 중순 이후 나타났던 급락장이 재현되지는 않을 전망"이라며 "무역갈등에서 벗어나 있는 내수 기업들과 중국 인프라 관련 산업들이 상대적으로 나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 【실적株】 증권가 주목! 밸류에이션 매력적인 숨은 '이 종목'은? ▶▶▶ 종목확인 ◀◀◀


한편, 금일 엘앤케이바이오가 강세로 거래를 마쳤다. 엘앤케이바이오는 장 중 한 때 정적VI가 발동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의료기기 품목허가를 취득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영향인 것으로 보인다. 엘앤케이바이오는 이날 "당사의 인공무릎관절 제품에 대한 미국식품의약국(FDA)의 의료기기 수입 품목허가를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회사측은 "이번 FDA 승인을 받은 제품은 슬관절 전치환술(Total Knee Replacement)에 사용되는 제품으로, 무릎관절을 형성하는 손상된 골을제거하고, 인공관절을 고정시켜줘 변형을 교정해 보행을 포함한 일상적인 생활을 가능하게 해주는 수술에 사용되는 제품"이라며 "국내 및 해외 정형외과 수술시 무릎관절 시장을 대상으로 추가적인 제품매출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바이오株】 곧 재료터진다! 급등 임박 모멘텀 바이오株 TOP 3 ▶▶▶ 종목확인 ◀◀◀

관심종목

셀트리온(068270)제약, 삼성전기(009150), 에이치엘비(028300), 삼성SDI(006400), 삼륭물산(014970)

☞☞☞ [유튜브] 남북경협주+수소전기차 테마분석! (지금 확인)

☞☞☞ [유튜브] 실적 ▲급상승! BEST 경기민감주 3선! L종목 심층종목분석 (지금 확인)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