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동구바이오제약, 줄기세포 추출키트 러시아 진출

조용준(오른쪽 두번째) 동구바이오제약 대표이사와 벨라시스텍의 핵심 운영진들이 줄기세포 추출키트 ‘스마트엑스’의 러시아 수출 계약을 맺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동구바이오제약조용준(오른쪽 두번째) 동구바이오제약 대표이사와 벨라시스텍의 핵심 운영진들이 줄기세포 추출키트 ‘스마트엑스’의 러시아 수출 계약을 맺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동구바이오제약


동구바이오제약(006620)은 지난 6일 러시아 의료기기 유통회사 벨라시스텍과 줄기세포 추출키트 ‘스마트엑스’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스마트엑스는 환자의 지방 조직에서 줄기세포를 추출해 통증 및 자가면역질환 치료 혹은 성형·미용 목적으로 환자 본인에게 투입할 수 있는 1회용 의료기기다. 기존 방식 대비 추출 비용이 덜 들고 안전성 면에서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현재 스마트엑스를 활용한 당뇨병성 족부궤양 치료와 어깨 회전근개 파열 치료에 대한 임상시험 등을 진행하는 중이다.

관련기사



동구바이오제약이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벨라시스텍은 러시아 및 독립국가연합(CIS) 전역에 의료기기 및 화장품을 유통하는 헬스케어전문 유통회사다. 러시아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학술세미나 및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마케팅 경험도 풍부하다. 동구바이오제약은 벨라시스텍과의 협업을 통해 스마트엑스의 러시아 허가 등록과 판매를 진행하는 동시에 우크라이나,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칸 등 주변 CIS 12개 국가로 추가 진출할 계획도 세우고 있다.

김경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