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tvN 여름방학 스페셜 ‘복수노트2’(오승열 서재주 연출)는 오지랖 넓은 초긍정 의리녀 오지나(안서현 분)가 미스터리한 복수대행 애플리케이션 ‘복수노트’를 통해 억울한 일을 해결해나가며 성장하는 드라마다.
이번에 공개된 사진에서 안서현은 송수현(배신애 역)과 공원에서 세상 다정한 모습으로 생일파티를 하고 있어 보는 이들의 입꼬리를 절로 올라가게 한다.
특히 두 사람의 생일파티가 이색적이어서 시선을 사로잡는다. 형형색색 초가 꽂힌 초콜릿 케이크와 초콜릿 가루가 뿌려져 있는 생크림 케이크로 푸짐한 생일상을 연상케 한다.
하지만 이어진 사진에서 송수현이 칼을 댄 생크림 케이크가 산산이 부서져있어 궁금증을 자아낸다. 또한 두 사람은 코에 크림을 묻힌 채 다정하게 셀카를 찍고 있는데 10대들의 또래 우정을 엿보게 하며 비글미까지 드러내고 있다. 그런가 하면 ‘평생 친구 인증서’에 오지나와 배신애 이름이 또렷이 적혀있어 죽을 때까지 우정을 약속하는 10대의 문화를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다.
앞서 1회에서 안서현은 송수현이 김소희(금수지 역)의 협박으로 시험 중 부정행위를 저지르려는 것을 막다 도리어 부정행위자로 몰렸다. 이에 억울하게 죄를 뒤집어 썼지만 자신의 계획을 망쳤다는 이유로 김소희의 분노를 사 왕따를 당하며 송수현에게까지 외면을 당해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만들었다. 그런 가운데 서먹할 수 밖에 없는 안서현과 송수현이 어떤 이유로 다정하게 생일파티를 하고 우정을 약속하는 인증까지 했는지 궁금증이 증폭된다.
XtvN 하이틴 사이다 드라마 ‘복수노트2’는 10대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기성 세대의 공감이라는 2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며 웹 누적 조회수 1100만 뷰를 기록했던 화제작 ‘복수노트’의 후속편.
한편 XtvN 여름방학 스페셜 ‘복수노트2’ 매주 월화 저녁 8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