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신곡배달] "얼쑤~" 방탄소년단, 국악으로 장식한 '러브유어셀프' 엔딩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이 3개월 만에 역대급 컴백을 알렸다.

24일 오후 6시 방탄소년단은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앤서(LOVE YOURSELF 結-Answer)’의 전곡 음원 및 타이틀곡 ‘아이돌(IDOL)’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앤서’는 2년 5개월 간 기승전결(起承轉結)로 이어온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으로 ‘원더(Wonder)’, ‘허(Her)’, ‘티어(Tear)’에 이어 마지막 ‘앤서(Answer)’로 시리즈의 정수를 담았다.


앞서 ‘기’와 ‘승’이 사랑의 설렘과 두근거림을, ‘전’이 이별을 마주한 소년들의 아픔을 표현했다면 ‘결’은 가면을 벗고 진실된 나 자신과 마주한 소년들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방탄소년단이 이어온 ‘러브 유어셀프’ 시리즈의 가장 잘 표현하는 앨범이라고 할 수 있다.



그 가운데 타이틀곡 ‘아이돌(IDOL)’은 사우스 아프리칸 댄스 비트 위에 국악 장단과 추임새와 트랩 그루브의 랩이 가미된 곡으로, 방탄소년단의 모험적인 시도가 묘한 중독성을 이끌어 낸다.

방탄소년단이 진정한 나로서 이 세상에 전하는 메시지를 담은 ‘아이돌’은 “덩기덕쿵더러러 얼쑤” 등의 추입새를 삽입해 한국적인 색채를 더했다. 이와 함께 뮤직비디오에서도 호랑이, 꽹과리 소리, 한복 등이 등장해 신선한 매력을 이끌어낸다.

한편 이번 앨범에는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디지털 스페셜 트랙 ‘아이돌(Feat. Nicki Minaj)’도 공개됐다. 니키 미나즈만의 아이코닉 랩 스타일이 돋보이는 가운데 타이틀곡 아이돌‘과는 또 다른 느낌을 자아낸다.

이하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