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연구 이어져 향후 귀추 주목
▶▶ 스타벅스 가상화폐 결제 도입, 특급 수혜주 무료로 (보러가기)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가상화폐로 실제 결제를 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가맹점이 전 세계적으로 증가 추세다. 세계적인 추세에 따라 스타벅스와 같은 대형 소매업체도 가상화폐 결제를 도입하겠다고 확인됐다.
스타벅스가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모회사인 ICE와 손잡고 비트코인 거래소를 운영키로 했다는 보도가 전해지면서 가상화폐 사용처가 급격히 늘어날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 다시 뜨는 가상화폐株 치솟을 준비 마친 "이 종목"은? (클릭)
대형 가상화페 거래소 빗썸은 전자결제서비스업체 한국페이즈 서비스와 함께 올해 안에 오프라인 결제 가맹점 수천 곳을 구축할 계획이다. 빗썸은 설빙과 토다이, 카페드롭탑, 양키캔들 등의 제휴처를 우선 마련한 뒤, 가맹점을 확장할 예정이다.
▶▶ "비트코인 ETF 지수 승인" 급등 전 잡아야 할 관련주 (무료)
또한 가상화폐는 비트코인 기반의 상장지수펀드(Exchange Traded Fund, ETF)에 대한 시장 진입 승인을 검토받는 중이라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비트코인 ETF가 승인되면 가상화폐에 많은 펀드 투자자들의 자금이 유입되어 비트코인 시세의 재점화가 가능하다는 전망이다.
▶▶ 美 Wall St. 가 주목하는 "핵심 극비주" 받아보기 (클릭)
한편 지난 7월 미국의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연구와 투자를 나서고 있다는 소식에 가상화폐 관련주가 다시 주목을 받았다.
블랙록의 CEO 래리 핑크는 한국 "이 기업"의 독보적인 기술력에 대한 가능성에 크게 관심을 가지며 "대규모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이 기업"은 현재 잘 알려지지 않은 가상화폐 관련주로 주가가 급등하기 전에 잡아보는 것이 좋다.
▶▶ [단독] “블랙록 대규모 투자 수혜주" 단독공개 (무료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