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국방R&D 교류 플랫폼 열린다

국방과학연구소, ‘2018년 디펜스 인더스트리 데이’ 다음달 5일 개최

국방과학연구소(ADD)는 한국방위산업진흥회와 다음달 5일 국방 연구개발(R&D) 교류 플랫폼 ‘2018 디펜스 인더스트리 데이(Defense Industry Day)’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디펜스 인더스트리 데이’는 ADD와 방위산업체 간 소통과 교류를 통해 국방과학기술 연구개발 역량을 결집하기 위한 자리로 올해로 3번째다.

지난 2회 행사에는 LIG넥스원, 한화 등 종합 방위산업체와 중견·중소 협력업체 등 98개 기관 300여명의 방위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업계 현안을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했다.


ADD 대전 본소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감시정찰, 지휘통제, 정밀타격, 첨단국방 등 4개 기술 분야로 나눠 분야별 연구개발 현황 및 발전방향을 소개하고 중점 협력분야를 토의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특히 첨단국방 분야에서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양자·원자 등 스마트테크·물리원천 분야도 다룰 예정이다.

관련기사



또한 ‘국방과학기술 역량 강화 및 정·연·산 상생협력 활성화를 위한 제언’을 주제로 정부(政)·연구소(硏)·방위산업체(産) 정책 소통 간담회를 갖는다. 간담회에서는 방위산업 경쟁력 강화 및 수출 활성화 방안, 과학기술전문사관 및 사이버기술연구사관을 중심으로 국방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인재 양성방안, 방위산업체와 상생협력방안 등을 논의하게 된다.

아울러 우수한 국방과학 인재를 양성하고 국방과학기술 연구개발에 활용하기 위해 과학기술사관과 사이버사관이 참여하는 ‘미래도전기술과제 경연대회’가 행사중 열린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