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2018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사회복지현장실습 특강,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사회복지학전공에서 개최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사회복지학전공에서 8월 25일 토요일, 산학협동관 1층 강당에서 2018 월드비전과 함께 하는 사회복지현장실습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스트레스와 힐링’ 라는 주제와 사회복지실습에 관련한 특강, 월드비전의 국내사업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했다.


특히 사회복지학전공 주정호 주임교수의 ‘스트레스와 힐링’ 라는 주제의 특강은 참석자의 호응을 자아냈다. ‘스트레스와 힐링’ 특강은 많은 사람들의 스트레스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고 우리나라 사람이 가장 많이 겪는 병인 홧병. 즉, 스트레스로 5가지 심리적 상황에 대한 스트레스를 확인하면서 본인의 스트레스 신호를 확인하고, 아동기부터 성인기까지의 스트레스 요인과 해소방법의 내용으로 다뤄졌다.

이 특강에서는 사람의 성격은 어려운 상황들에 부딫힐 때, 화가날 때 사람의 성격이 나타나기에 이에 어떻게 대처하는가에 따라 성격이 결정된다는 것,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 대해 특강했다.


또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나를 위한 삶을 살고 인생에서 지금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하며 내가 어떤 것을 기대하느냐에 따라 보여지는 게 달라진다고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지금부터 내 삶을 어떻게 기대하는지, 이겨내는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을 기억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월드비전에서는 가난으로 인해 고통받는 아이들의 꿈과 용기를 주기위한 홍보 영상 시청과 국내사업에 대한 내용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사회복지학전공은 학점은행제 과정으로 졸업 시 건국대학교 총장명의 사회복지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학점인정 자격증 취득 시 조기졸업이 가능한 전공이다.

요즘 직장과 학업을 병행하는 추세에 따라 주간, 야간, 주말 과정으로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하여 학습이 가능하다. 또한 지도교수 담임제로 운영하여 취업 및 대학원 진학, 학습자와의 학습상담 및 학습설계도 가능하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사회복지학전공은 이번 2018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성황리에 마치고 8월 27일 개강했다. 사회복지학전공의 입학상담이나 문의사항은 홈페이지나 전공 사무실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