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SKT, 상생협력 비즈파트너스데이 개최

문갑인 SK텔레콤 스마트디바이스그룹장이 5일 서울 중구 SK서울캠퍼스에서 열린 중소 단말제조사들과 상생협력을 위한 비즈파트너스 데이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SK텔레콤문갑인 SK텔레콤 스마트디바이스그룹장이 5일 서울 중구 SK서울캠퍼스에서 열린 중소 단말제조사들과 상생협력을 위한 비즈파트너스 데이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SK텔레콤



SK텔레콤이 5일 서울 중구 SK서울캠퍼스에서 중소 단말 제조사들과 상생협력을 위한 비즈 파트너스 데이(Biz Partner’s Day)를 열었다고 밝혔다.


비즈 파트너스 데이는 중소 단말 제조사들이 신규 단말 출시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주로 키즈용 단말, 라우터 등을 생산하는 국내 중소 단말 제조사 모다, 인포마크 등 16개 제조사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했다.

관련기사



SK텔레콤은 이날 중소 단말 제조사에게 신규 단말의 기획단계부터 출시 전후 마케팅 과정까지 활용할 수 있는 업무 상세 가이드를 제공했다. 아울러 중소 제조사가 겪는 사업적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SK텔레콤은 또 중소 단말 제조사에 단말의 무선 성능 등 품질을 측정할 수 있도록 단말 품질 측정랩도 개방키로 했다. 품질 측정랩 이용을 원하는 제조사는 담당자에게 사전 예약 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중소 단말 제조사에 외부 품질 측정 기관에서 단말의 무선 성능과 로밍 품질을 측정할 수 있는 장비의 활용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강동효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