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바이오株에 온풍, 올해 2배 이상 급등할 바이오株는?

- 6일 더불어민주당, 정부, 청와대 바이오헬스사업 집중 육성 계획 밝혀…

- 바이오株 다시 상승세, 바이오 기업 중 주가 급등 유망주는?


아래를 링크를 클릭하면 오늘의 전문가 추천주를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POINT】 올해 2배 이상 급등할 바이오株는? (확인)

6일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바이오헬스, 소프트웨어, 지식재산 분야를 육성해 민간 일자리 창출에 주력하기로 했다. 6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당정청 협의를 통해 신성장 동력 육성을 통한 민간 일자리 창출에 나서기로 했다고 김태년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밝혔다. 김 의장은 이곳에서 당정청은 바이오헬스 분야와 관련해선 제약, 의료기기, 화장품 산업을 첨단화해 R&D를 적극 지원해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방침이라고 언급했다. 이를 위해 인공지능·IT 등 신기술을 활용해 신약개발과 임상시험 체계를 첨단화하고 오송, 대구 등 첨단의료복합단지의 신약개발 인프라를 고도화하기로 했으며 마이크로 의료로봇, 돌봄 로봇 등 혁신형 의료기기 R&D를 확대해 국가별 피부특성 등을 고려한 맞춤형 화장품 개발을 통해 화장품 수출지역 다변화를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바이오헬스 분야 창업을 활성화하고 관련 전문인력을 양성해 중소 바이오기업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개인 맞춤형 정밀의료 및 인체세표 활용 재생의료 기술 등 최첨단 바이오헬스 분야도 육성하기로 결정했다.

아래를 링크를 클릭하면 오늘의 전문가 추천주를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POINT】 9월, 10월 남북경협 일정에 따른 수혜주 총정리 (클릭)


소프트웨어 분야 일자리 창출의 경우 인재 육성을 위해 산업계 수요를 중심으로 대학 소프트웨어 교육과정을 혁신하고 청년인재를 집중 양성,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소프트웨어 혁신기업 성장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창업거점을 조성하고 창업과 사업화 자금 지원을 확대하는 등 청년인재의 창업과 성장을 지원하기로 했다. 그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ICT 분야 규제 샌드박스를 도입하고 일자리 창출효과가 높은 고성장 소프트웨어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지식재산 기반 민간일자리 창출 방안과 관련해선 청년인재 양성과 채용을 지원하기로 했다. 당정청은 정부와 지자체, 기업, 대학이 협력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실무 교육과 취업을 지원하기로 했고 현재 6개교인 발명·특성화고 지정을 12개교로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관련기사



한편, 이날 당정청 협의에는 민주당에선 홍영표 원내대표와 김태년 정책위의장 등이 정부 측에서는 소관 부처 소속 권덕철(복지부)·민원기(과기부) 차관과 김태만(특허청) 차장, 청와대에서는 이목희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 【테마주】 4분기 임상 3상 완료 급등 예상 바이오株는 ? (확인)

오늘의 관심 종목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 셀트리온제약(068760), 제넥신(095700), 코미팜(041960), 메디포스트(078160)

★ 2018년 하반기 최대 급등 예상 종목 TOP 10 (확인)

◆ 지수와 관계 없는 '수익 극대화' 매매법 大공개 (확인)

◆ 긴급 - 278% 급등 놓쳤다면 '이 종목'지금 매수 ! (클릭)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