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이천의 새로운 중심! ‘이천 마장 리젠시빌 란트 더웰’ 7일 견본주택 개관

- 이천 마장 택지개발지구, 공급하는 단지마다 완판… 새아파트 기대감 커져

- ‘이천 마장 리젠시빌 란트 더웰’, 견본주택 개관 앞두고 분양 문의 급증

<이천 마장 리첸시빌 란트 더웰><이천 마장 리첸시빌 란트 더웰>



(주)리젠시빌주택은 오는 7일 경기 이천 마장 택지개발지구에 짓는 ‘이천 마장 리젠시빌 란트 더웰’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이천 마장 리젠시빌 란트’는 A1, 2블록에 지하 1층~지상 20층, 총 603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이 중에서 1차분 298가구를 100% 분양 완료하였고, 2차분인 총 305세대에 대해 일반분양 공급에 나선다.


분양일정은 9월 12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목) 1순위, 14일(금) 2순위 청약 접수에 들어간다. 당첨자발표는 20일(목), 계약일은 10월 2일(화)부터 4일(목)까지 3일간 체결된다.

- 이천 마장 택지개발지구, 이천 구도심 대신할 대체 주거지로 주목

이천 마장 택지개발지구는 이천 최초의 택지지구로 기존 낙후된 구도심을 대체할 주거지로 손꼽히고 있다. 이천 마장 택지개발지구는 약 3,300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지구 내 유치원, 초중고교가 모두 조성 예정이고 향후 인프라가 모두 갖춰지게 되면 집값 프리미엄도 기대할 만하다.

현재 이천 마장 택지개발지구는 주변 생활 편의시설들이 속속 들어서고 있다. 지난 3월 농협 하나로마트가 준공을 완료하고 영업 중이며, 각종 근린생활시설도 공사가 한창이다. 여기에 어린 아이들의 학습을 도와줄 도서관도 개관했다. 아파트 공사도 줄을 잇고 있다.

- 수요자 선호도 높은 소형평면으로만 이뤄져… 견본주택 개관 전부터 분양 문의↑


단지는 마장 택지개발지구에서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전용 57㎡의 단일 소형면적으로 구성돼 희소성이 높다. 또한 전용 4BAY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은 물론 공간활용도가 높다.

관련기사



가족 구성원이 적은 신혼부부나 어린 아이를 둔 가정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홈 IoT시스템도 적용된다. 스마트앱을 이용해 생활가전 제어나 가스잠금, 난방제어, 실시간 에너지 사용량 등을 손쉽게 작동하거나 확인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유치원과 초중고교가 개교할 예정이라 원스탑 교육이 가능할 전망이며 도서관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 단지 앞쪽에는 중심상업용지, 도시지원시설용지, 관공서 용지까지 예정 되어있어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택지지구 내에서도 가장 우수한 입지를 선점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체국, 농협 하나로마트도 가깝다.

단지는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한 뒤쪽으로는 복하천 수변공원(예정)을 따라 자전거 도로 이용이 가능하며, 주변으로는 근린공원이 있어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사통팔달의 교통여건도 주목할 만하다. 영동고속도로 덕평IC을 통해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호법JC를 거쳐 중부고속도로도 이용할 수도 있으며, 덕평ㆍ서이천IC, 42번국도, 325번 지방도가 위치해 있다. 복선전철 경강선(판교~이천~여주) 이천역을 이용하면 판교신도시와 강남권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이천시는 지난 2016년 여주~판교 복선전철(이하 경강선)이 개통된 이후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면서 인구유입도 꾸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서울 출퇴근이 가능해지면서 이천시를 찾는 주택수요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이천 마장 리젠시빌 란트 더웰’의 견본주택은 9월 7일 오픈 예정으로 이천시 안흥동 320-1번지에 마련돼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