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집중★ 항암 치료제 개발... 차기 셀트리온 유력

- 싱가포르투자청(GIC), 국내 바이오벤처 신라젠(215600) 만난다..제2의 셀트리온 되나

- 아팔루자 반도체 업황 긍정적 전망…삼성전자·SK하이닉스 강세


♠ ★집중★ 항암 치료제 개발... 차기 셀트리온 유력 (확인)

싱가포르 국부펀드 싱가포르투자청(GIC)이 항암 치료제를 생산하는 국내 대표 바이오 벤처기업 신라젠(215600)을 만난다. 정부가 최근 GIC에 국내 바이오 등 성장 산업에 대한 투자를 요청한 직후라는 점에서 이번 만남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관련 업계에서는 GIC가 성장성 있는 국내 기업과 부동산에 투자를 많이 한 글로벌 큰손이라는 점에서 대규모 투자가 이뤄질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 이번 만남이 결실을 맺을 경우 GIC의 국내 바이오 기업에 대한 첫 투자 사례가 된다.

1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GIC는 이달 말 신라젠 관계자들과 국내 모처에서 투자관련 미팅을 진행한다. 이번 만남은 글로벌 투자은행 메릴린치가 주선했다. 다음 달엔 GIC 관계자들이 신라젠 본사 등을 방문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 췌장암 치료신약물질 개발 기대감..바이오 사업강화 '강세' (확인)

IB 업계의 한 관계자는 “GIC는 바이오·정보기술(IT) 등 성장 산업에 적극 투자해 왔다는 점에서 이번 만남이 주목된다”며 “다만 투자 목적 방문인 것은 분명하지만 구체적인 투자 규모나 시기 등은 아직 확정된 것은 없다”고 밝혔다.


글로벌 큰 손인 GIC가 국내 대표 바이오 벤처인 신라젠을 방문한다는 사실만으로도 시장의 주목을 끌 것으로 전망된다. GIC가 국내 바이오 기업의 성장 잠재력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이다. 신라젠에 대한 투자가 다른 바이오 기업에 대한 투자로 이어질지 여부도 관심이다.

관련기사



IB업계에서는 GIC의 신라젠 투자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이번 미팅이 정부의 투자 요청 이후 이뤄진 것이기 때문이다. 김현종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은 지난 1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세안경제장관회의서 GIC와 테마섹의 투자 책임자를 만나 바이오, 신재생, 반도체 등 국내 성장 산업에 대한 투자를 요청했다.

♠ 리서치센터장 10人이 선정한 4분기 상승 예상 종목은 (확인)

오늘의 관심 종목

신라젠, 지트리비앤티(115450), 대유(290380), 한미약품(128940), 메디톡스(086900)

★ [장마감 속보] “230조규모 항암제개발” 신약 제약株 (클릭)

♣ “꿈의 암 치료” 곧 동물 임상 진행… 차기 제약.바이오 대장주는 (확인)

♣ 증권사 프리미엄 AI서비스 - 하반기 필수 매수 종목 TOP 10 (무료 확인)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