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제약·바이오 기업에 대한 당국의 회계처리 감독지침이 발표됐다. 개발비 자산화 시점을 구체화한 것이 골자인데, 업계에서는 제약·바이오투자의 불안전한 요인이 해소됐다고 평가했다.
▶ [긴급] 회계처리지침에 바이오 '꿈틀' 회계처리지침 최대수혜株 2선 [즉시문자발송]
증권업계는 이번 기준 제시로 감리와 관련된 불확실성이 해소됐다고 평가했다. 하태기 골든브릿지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제약·바이오주의주가 상승은 회계감리와 관련해 불확실성이 해소되고 있었던 영향이 크다"며 "업계에서 많이 얘기됐던 부분이 감독지침에 반영된 것 같다"고 말했다.
▶ 회계처리 불확실성 해소... '날개단 바이오' 9월내 최소 50% 급등유망株 [즉시문자발송]
여기에 금융위가 이번 발표에서 오류가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중징계가 아닌 경고, 시정요구 등 계도 조치를 통해 시정하겠다고 한 점, 지침에 따라 영업손실이 증가해 관리종목이 될 가능성이 커진 기업에 대해서 지원을 하겠다고 한 점 등은 제약·바이오주를 둘러싼 불안감을 지우기에 충분했다는 평가다.
▶ 증권가 주목 '이 종목'은? 금요일 필수관심株 LIST [즉시문자발송]
한편, 신라젠이 금융당국이 제약 바이오 기업에 대한 회계처리 관련 지침을 발표한 영향으로 상승 중이다.
20일 현재 신라젠은 전 거래일보다 3200원(3.22%) 상승한 10만2600원에 거래 중이다. 주가가 10만원을 넘긴 것은 올해 4월 이후 처음이다. 신라젠은 개발비 전액을 비용 처리하고 있어 이 기준에 따르면 실적 개선이 가능하다는 분석이다.
▶【바이오株】 “10만원 돌파” 제 2의 신라젠 후보株 [즉시문자발송]
관심종목
녹십자셀(031390), 녹십자엠에스(142280), 필룩스(033180), 차바이오텍(085660), 경창산업(024910)
☞☞☞ [유튜브][아카데미] 주식! 저절로 “돈”버는 시스템을 구축하라! (확인)
☞☞☞ [유튜브][아카데미] 실적과 주가의 상관관계! 반드시 확인!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