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경기광주 경안동 사계절 몰링형 상업시설 핫이슈 10월 분양 예정




이제 경기광주시민들은 쇼핑을 위해 판교나 분당으로 다닐 필요가 없을 것 같다. 경기도 광주시 경안동 일대에 경기광주에서 보기 힘들었던 매머드급 복합몰링형 상업시설인 금호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가 들어서기 때문이다.

규모는 경기광주 최대규모인 약 23,900㎡이며 25층 랜드마크 타워 중에서 지하1층에서 지상2층까지 총 3개층이 상업시설이다. 광주 최초로 사계절 쇼핑이 가능한 몰링형 상업시설로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쇼핑이 가능해 광주시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바꿀 것으로 보인다. 올여름 40도를 웃도는 폭염에 몰링형 상업시설의 가치가 새롭게 재조명되며 이슈화가 되고 있는 것이다. 상가구성은 공개공지 앞 스트리트형 오픈매장 상권과 경안전통시장 출입구 연계상권, 시장상권과 상생하는 일반 도소매업종, 푸드리테일 연계상권 등으로 조성되며 철저하게 지역 상권에 밀착된 업종으로 구성된다.


금호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에서 직선거리로 500m에 광주종합버스터미널이 있으며, 걸어서 15분거리에는 경강선 개통되어 분당, 판교 생활권이 가능한 교통망이 구축되었다. 성남-장호원 도로 개통으로 도심 및 수도권 진출입도 편리하며 45번국도 및 3번국도를 통해 중부고속도로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광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과 경안동 도시재생뉴딜사업, 약 1천여 세대 송정지구 개발사업 등 최근 광주에 집중되는 각종 개발호재까지 감안하면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의 투자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금호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는 상가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교통, 생활, 문화가 집중된 경기광주의 유일무이한 상업지역 밀집지역에 위치하는데 단지 내 447세대 안정된 수요는 물론 향후 들어설 약 15,000여 세대 신규 아파트 단지까지 감안하면 엄청난 배후수요가 기대된다. 35만 광주시민의 최대 소비지출지역인 경안동 일대는 병의원시설, 금융상권, 먹거리상권, 시장상권 등이 갖춰진 안정된 상권이다. 경안동 상권은 도심 안에서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전형적인 항아리상권의 유형을 보이는데 주변에 재래시장, 로드샵, 관공서 등이 밀집되어 있고, 주부와 학생 등의 유동인구가 풍부해 상권의 가치가 매우 높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