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성 높은 세계 갤러리들이 엄선되어 현대미술을 선보이는 최고의 아트마켓 국제아트페어 KIAF ART SEOUL이 오는 10월 4일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다. 국제아트페어 KIAFART SEOUL은 아시아를 중심으로 전 세계의 주요 컬렉터와 미술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전세계 미술애호가와 관계자들이 관심을 가지는 미술축제이다.
특히 이번 KIAF ART SEOUL 에서는 신선한 디자인으로 KIAF의 정체성을 부각시키고 세계적미술인들이 모이는 행사로 많은 언론이 주목하고 있으며. 한국작가로는 그 중심에 최비오(VIO VHOE)작가가 큰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KIAF ART SEOUL에서 선보일 최비오(VIO CHOE)작가의 해피쎌(HAPPY CELL)은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에 4점의 작품이 소장되어 있을 정도로 그 가치를 높게 평가하고 있으며 독일 등 해외에서는 “Universe” 시리즈 작품으로 더 알려진 자랑스러운 한국인이다.
최비오(VIO CHOE) 작가는 2011년 독일 칼루헤 아트페어 개인전 부스인 “One artist show”에 참가해 100호 포함 12개 작품을 모두 솔드아웃하며 세계에서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아시아인 최초로 2017년 “Big bang of mind”로 독일 해펜하임 미술협회(kunstverein Heppenheim) 초정으로 개인전을 진행하고 마이애미 스코프, 아트시카고, 뉴욕 켄텍스트 아트페어, 스투트가르트, 파리, 홍콩, 런던 등 81여회 해외 단체 및 아트페어에 참가하며 이미 세계적인 작가로 알려져 있다.
많은 미술 전문가들은 최비오(VIO CHOE) 작가의 이번 2018 KIAF ART SEOUL(갤러리 마노) 참가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도 주목을 하고 있으며 특히 그의 작품 중 대표시리즈 중 하나인 해피쎌(HAPPY CELL) 시리즈는 많은 이들로 하여금 어떤 영감을 줄지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