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KTX·SRT·전철 모두 이용 가능한 트리플 역세권, 코아루 오피스텔 2차 분양 앞둬

편리한 광역교통망과 생활 인프라 우수한 역세권 오피스텔

우수한 입지조건으로 1차 분양 완판 앞둬… 연내 2차 분양 예정

코아루 오피스텔 침실 전경코아루 오피스텔 침실 전경



역세권 단지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거래가 활발히 이뤄지며 교통 이용이 편리한 곳이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역세권 단지는 광역교통망 이용이 편리해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과 출퇴근이 수월하다. 역 주변으로는 상업시설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구축돼 주거 편의성도 우수하다. 또한 역을 통한 유동인구 유입이 원활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영향을 준다. 이런 장점으로 역세권은 꾸준한 수요가 있어 향후 가격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실제 역세권 단지는 청약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였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지하철 5호선 영등포시장역이 초역세권인 ‘영등포뉴타운 꿈에그린’ 오피스텔은 평균 22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이틀 만에 완판됐다. 같은 해 12월 분양한 ‘동탄역 파라곤’ 오피스텔 역시 SRT 동탄역 역세권으로 110실 모집에 4,681명이 몰려 평균 42대 1의 우수한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처럼 역세권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한국토지신탁이 아산 배방 택지개발사업지구 내 상업용지에 공급하는 ‘코아루 오피스텔 2차’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앞서 분양에 나선 ‘코아루 오피스텔’의 경우 뛰어난 입지조건을 바탕으로 계약률이 빠르게 올라 현재는 완판을 앞두고 있으며, 지하 5층~지상 20층 전용면적 23~35㎡ 소형 오피스텔 600실로 이루어진 ‘코아루 오피스텔 2차’가 연내 분양을 앞두고 있다.

관련기사



‘코아루 오피스텔 2차’는 지난해 분양한 1차 분양단지의 후속단지로 트리플 역세권의 뛰어난 교통 환경을 자랑한다. KTX, SRT 정차역인 천안아산역을 비롯해 수도권 전철 1호선 아산역이 인접해 있다. KTX를 타면 서울역, 용산역에 30분대 도달 가능하며 SRT를 통해 서울 접근성이 더욱 편리해졌다. 또한 천안IC로 경부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해 사통팔달 교통망 이용과 서울 생활권도 누릴 수 있다.

상업·교육·자연 등 주거 환경도 우수하다.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롯데마트, CGV등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하다. 인근에 연화초, 설화중, 설화고 등이 위치하며 선문대, 나사렛대, 단국대 등 천안 대학가도 차량으로 약 20분 거리에 있어 교육환경이 잘 조성돼 있다. 더불어 지산체육공원, 지산공원 등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코아루 오피스텔’ 견본주택은 서초구 남부순환로 2614 (양재동 11-17) 한솔로이젠트빌딩 1층에 마련돼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