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시, 시의회에 공기업 기관장 인사검증 요청

이달 중 인사청문회 진행 예정

부산시가 공사·공단 기관장 인사검증요청서를 부산시의회에 제출한다. 이들 신임 기관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이달 안으로 열릴 예정이다.


부산시는 지난 8월7일 전면적 인적쇄신안을 발표한 이후 두 달여 동안 진행해온 산하 6개 공사·공단 기관장에 대한 임용절차를 마무리하고 오는 17일 시의회 인사검증 특위에 인사검증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관련기사



인사검증 대상은 △부산교통공사 사장 후보자 정경진(전 부산시 행정부시장) △부산도시공사 사장 후보자 김종원(현 부산도시공사 도시개발본부장) △부산관광공사 사장 후보자 정희준 (동아대 교수) △부산시설공단 이사장 후보자 추연길(전 부산항만공사 운영본부장) △부산환경공단 이사장 후보자 배광효(전 부산시 시민안전실장) △부산지방공단 스포원 이사장 후보자 김종철(전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장)등 6개 기관 내정자들이다.

이들 신임 기관장 후보자는 부산시와 시의회 간 ‘공공기관장 인사검증 업무협약’에 따라 이달 중 시의회 인사검증 특별위원회에서 업무수행능력 등에 대한 사전검증을 거치게 된다. 아울러 부산시는 공사·공단 기관장의 책임경영 강화를 위해 임기 중 해임이 가능하도록 공기업 책임경영체제 및 성과관리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