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UST, 계약학과 신규 개설…채용조건형 신입생 모집

화학연-이수화학, 표준연-단단 등 2건 협약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는 학위 취득 후 해당 기업에 취업가능한 채용조건형 계약학과(ICORE) 3자 협약 2건을 신규 체결하고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ICORE 신규 협약을 체결한 곳은 ‘한국화학연구원-이수화학’과 ‘한국표준과학연구원-단단’ 등이다.

이수화학이 참여한 화학소재 및 공정 전공에서는 바이오매스 기반 고분자 합성 기술·응용 분야 통합과정을 개설해 전문 지식을 갖춘 연구인력을 양성하고 채용한다는 계획이다.


단단이 참여한 측정과학 전공에서는 대형 반사경용 광기계 설계·정밀가공 분야 석사를 선발한다.

관련기사



2019학년도 전기 ICORE 신입생 모집 원서접수는 이달 26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UST 홈페이지(www.ust.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UST ICORE는 중소·중견 기업에 필요한 신규 R&D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으로 학생은 졸업 후 협약기업에 바로 취업할 수 있고 학위과정동안 매년 별도의 장학금(박사과정 1,000만원, 석사과정 700만원) 혜택이 있다.

문길주 UST 총장은 “기술 혁신형 기업 발전에 UST ICORE를 통한 우수 연구인력 유입이 매우 중요하다”며 “정부출연연의 차별화된 R&D인프라와 협약 기업의 기술을 바탕으로 학위 과정동안 학생이 연구경쟁력을 갖춰 기업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