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건국대 화장품공학과, 전반기 석·박사과정 신입생 모집




건국대학교가 2019학년도 화장품공학과 전반기 석·박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건국대 화장품공학과는 올해까지 6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는 등 17년째 국내 최대의 화장품·뷰티산업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현재 3개 학과 7개 세부 전공(트랙)으로 구성돼 있으며 대학원 재학생은 300여명이다.


지난해 교육부 산업수요 맞춤형사업(PRIME)으로 신설된 일반대학원 화장품공학과에서는 화장품산업및브랜드매니지먼트, 화장품과학및바이오헬스케어, 글로벌향장미용및이미지컨설팅 등 3가지 세부 전공을 운영한다. 국내 화장품산업 기업들과의 교육 협력을 맺어 관련 기업 재직자들과 전문 연구개발(R&D) 연구원들이 재학생으로 포진돼 있다. 일반대학원 화장품공학과는 목요일 전일 수업을 진행하며 학사 및 석사학위 취득(예정)자는 전공 관계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관련기사



야간 과정인 산업대학원 향장학과에서는 재학생들의 현장업무 비중에 따라 향장미용전공과 화장품산업및브랜드매니지먼트전공 등 2개 세부 전공을 운영한다. 시대의 흐름에 맞춰 BM, PR, 세일즈, 이미지컨설팅 분야의 능력강화를 위한 커리큘럼을 대폭 강화했다.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야간 수업을 진행하며 하사 학위 취득(예정)자는 전공 관계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졸업 후 일반대학원 화장품공학과 박사과정 지원 자격이 부여된다.

일반대학원 화장품공학과 석·박사 과정 입학원서 접수는 29일부터 다음 달 9일 오후 5시까지 진학어플라이를 통해 할 수 있다. 산업대학원 향장학과 및 이미지산업학과는 다음 달 1일부터 15일까지 산업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학과 홈페이지와 건국대 일반대학원·산업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동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