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가맹점 성공만을 위해 노력하는 치킨창업 브랜드 ‘누나홀닭’의 상생전략




최근 다양한 창업성공사례를 낳으며 추천창업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는 누구나홀딱반한닭(이하 누나홀닭)이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운영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외식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누나홀닭은 “Real 프랜차이즈의 시작, 평생직장을 창업하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빠르게 변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 리뉴얼 출시하고 있다. 차별화된 오븐치킨을 비롯해 차별화된 쌈닭 등 다양한 치킨요리 메뉴를 전방에 내세우며 고객들을 지속적으로 끌어들이고 있는 것이다.




창업비용 전략 또한 누나홀닭의 빼놓을 수 없는 강점 중 하나이다. ‘사람냄새 나는 착한 프랜차이즈’를 추구하면서 본사와 가맹점의 상생을 중요시하는 누나홀닭은 5無 혜택(가맹비, 교육비, 물류이행 보증금, 로열티, 재계약비)을 제공하고, 인테리어 업체와 가맹점주를 직접 연결하는 ‘인테리어 다이렉트 시스템’을 도입해 예비창업자의 창업비용을 줄이는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그 뿐만 아니다. 누나홀닭은 가맹점주가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가맹 계약 시 철저하게 상권분석을 해 가맹점주와 협의 후 최적의 입지를 선정하고 동일 영업 지역 내 입점을 철저히 금하는 등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을 돕고 있다.

관련기사



누나홀닭 관계자는 “본사는 가맹점과 경쟁을 하기보다는 함께 상생하면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면서 “가맹점과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해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트렌드를 따르기보다는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누나홀닭은 사람이 머무는 편안한 공간으로서의 휴머니즘과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공간으로서의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시킨 누나홀닭만의 인테리어 컨셉 ‘휴멀로그’에 프리미엄 컨셉인 ‘파인캐쥬얼 펍’을 더해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공간을 만들어가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