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프랜차이즈 스타덤PC방이 프랜차이즈 가맹사업 품질경영시스템인증서 및 환경경영시스템인증서를 획득했다.
이번에 획득한 인증서는 각각 ISO 9001, 14001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ㆍ시행하고 있는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 및 환경경영체제에 관한 국제표준을 의미한다.
이로써 스타덤PC방은 제품 및 서비스에 이르는 전 생산 과정에 걸친 품질보증과 지속적인 환경개선을 이루어 나가는 환경경영에 대한 공인을 받은 셈이다.
스타덤PC방 관계자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인증기관의 객관적ㆍ독립적인 평가를 통해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 더 지속적인 아이디어와 개발을 통해 경쟁력 우위를 선점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 두터움 신임을 얻는 PC방창업 프랜차이즈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그 밖에도 스타덤PC방은 기술평가 전문기관 나이스디앤비 평가를 통해 우수기술기업 인증서를 획득하여 기술경쟁력과 기술사업역량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얼마 전에는 중앙일보가 주최하는 ‘2018 소비자의 선택 브랜드 대상’에서 PC방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스타덤PC방의 고유 아이템은 특허 인증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한 바 있다.
키보드와 마우스에 UV살균시스템을 적용해 전용 케이스에 넣기만 하면 간편하게 살균 처리가 되는 ‘UV클린데스크’는 이미 특허등록을 마친 제품으로, 피씨방창업 차별 경쟁력으로 자리잡고 있다.
PC방 이용객들의 가장 큰 불만요소 중 하나로 여겨졌던 위생 문제를 해결하고, 추가 설치나 공간 확보, 인건비 부담이 없어 가맹점주 입장에서도 가장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아이템이다.
태블릿형 터치 모니터로 모바일게임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아이터치 모니터’는 특허 출원 중이며, 기존 듀얼 모니터와 달리 모니터를 상하로 배치해 두 가지 콘텐츠를 보다 효율적으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헤드업모니터’는 상표등록을 완료했다.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특허 및 인증 현황을 살펴보는 것은 기술력 공인을 통해 신뢰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 특히 특허 등록의 경우 무단 도용할 경우 특허법 위반으로 형사 처벌될 수 있어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에도 유리할 수밖에 없다. 피시방창업 예비가맹점주 입장에서는 기술력을 확보한 안정적인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이고 빠르게 성공 창업으로 이르는 길이므로 창업 관련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