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공간사업 선도업체 스터디플래닛, 무인스터디카페 세곡점 오픈으로 사업영역 본격 확대




프리미엄독서실은 경기불황에도 예비 창업자들에게 각광받는 창업분야다. 약 5년 이상 빠르게 불어난 독서실시장에서 ‘무인독서실’은 물가상승, 인건비 상승으로 주춤한 창업시장의 유망창업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프리미엄독서실 브랜드 ‘스터디플래닛’은 전국 약 60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독자적인 독서실 운영관리 시스템인 ‘스플시스템’, 회원이 직접 좌석을 선택할 수 있는 ‘스플모니터’, 교통카드기능과 다양한 가맹점 할인까지 있는 ‘멤버십 카드’ 등으로 회원과 점주의 니즈를 모두 만족시켰다. 새로 오픈 한 ‘스플24 스터디카페’ 세곡점은 무인스터디카페로 선보인다. 강남 ‘스터디플래닛 라이브러리’를 잇는 새로운 공간제안으로 불필요한 공간을 없애고 스터디플래닛만의 세련된 인테리어와 최고급 시디즈 의자 등을 업계 최저 비용으로 제공하고 인건비 부담이 없어 소액 1인 창업주들에게 관심이 뜨겁다.

‘스플24 스터디카페’는 기존의 프리미엄독서실인 스터디플래닛 내에서도 가장 인기가 좋은 좌석인 ‘카페형좌석’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확장한 인테리어로 구성하였다. 1인석과 테이블좌석, 창가를 바라보고 앉을 수 있는 좌석 등 1인석 위주로 마련되었으며, 좌석 별 콘센트를 배치해 노트북이나 모바일 기기를 활용하는 것에 불편함이 없게 했다. 넓게 트인 창으로 개방감을 주었으며 충분한 조명으로 밤이나, 구석진 자리에서도 불편한 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사람중심’이라는 브랜드 목적에 맞게 공부하는 회원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구성된 공간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편리성을 한층 높여 기존 프리미엄독서실을 이용하는 회원들은 물론 신규 회원의 문의도 이어지는 중이다.

스터디플래닛은 전국 각지의 프리미엄독서실과 강남의 ‘라이브러리’, 이번 ‘스플24 스터디카페’등 공부하는 사람을 위한 새로운 공간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이번 ‘스플24 스터디카페’ 세곡점을 시작으로 12월에 도곡점, 미금역점 오픈이 예정되어 있다. 자세한 가맹개설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관련기사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