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국민銀, 인터넷뱅킹 전면 개편...모바일 연계↑

메뉴 496개로 간소화

모바일·PC 넘나들며 가입 가능

KB국민은행은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모바일과 연계하고 편의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개편했다고 16일 밝혔다.

고객 행동패턴 분석을 통해 모든 메뉴를 이용빈도와 중요도에 따라 재분류해 기존 747개의 메뉴를 496개로 간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PC와 모바일을 넘나들며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절차도 바꿨다. 예를 들어 출근길 지하철에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KB스타뱅킹으로 펀드 상품에 가입하다가 잠시 중단할 경우 진행 중인 단계가 저장되며 사무실에서 인터넷뱅킹으로 이어 가입할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연계 서비스는 상품 가입 프로세스가 비교적 복잡하고 단계가 많은 펀드, 퇴직연금 상품에 우선 적용된다”면서 “다른 상품에도 도입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국민은행은 또한 이달 말 ‘KB스타뱅킹 연동인증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하기로 했다. PC에 공인인증서가 없는 고객도 KB스타뱅킹에 있는 공인인증서로 인터넷뱅킹 거래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다. KB스타뱅킹과의 연계를 통해 기존 인터넷뱅킹에서 할 수 없었던 △출금계좌 등록방법 변경 △계좌비밀번호 변경·오류해제 △입출금 통장 신규 가입 △외화입출금 통장 신규 가입 등의 업무도 할 수 있게 된다.

국민은행은 이번 인터넷뱅킹 서비스의 전면 개편을 위해 17일 오전 0~5시에 상품 가입, 공과금, 자동이체 등록, 다계좌이체 등 개인 인터넷뱅킹 일부 거래와 공인인증센터 업무를 제한할 예정이다.


김기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