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건강한 연말 보내기]동화약품 '판콜'

아세트아미노펜 함유...해열·진통효과 뛰어난 종합감기약







최근 일교차가 커지고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며 감기 환자들이 늘고 있다. 콧물·코막힘·기침·오한 등 초기 감기 증상이 나타날 경우 빠르게 치료하는 것이 좋다. 증상이 가볍다고 소홀할 경우 콧물·기침과 미열·두통·근육통 등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뿐 아니라 폐렴·기관지염 등 합병증이 생길 수도 있다.


동화약품의 종합감기약 ‘판콜’은 해열·진통 효과가 있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을 함유했다. 콧물·코막힘·재채기·기침·인후통·가래·오한·발열·두통·관절통·근육통 등 여러 감기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 약국에서 판매되는 ‘판콜에스’, 어린이 해열제 ‘판콜아이 시럽’, 어린이 종합감기약 ‘판콜아이콜드 시럽’과 안전상비의약품 ‘판콜에이’ 총 4종으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특히 판콜아이 시럽과 판콜아이콜드 시럽은 최근 휴대·복용이 간편한 1회용 스틱 파우치 제품을 새로 내놓았다. 판콜아이 시럽은 해열에 효과적인 덱시부프로펜 성분으로 생후 6개월 이상의 소아부터 복용할 수 있다. 판콜아이콜드 시럽은 어린이 종합감기약으로 감기의 여러 증상을 완화시킨다. 최근 출시한 1회용 스틱 파우치 제품은 휴대 편의성은 물론 알약을 못 먹는 아이들도 쉽게 복용할 수 있어 외출·여행 때 아이들의 초기 감기 증상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판콜에스는 기침·몸살감기뿐 아니라 코감기에도 잘 듣는다.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판콜에이와 함께 액체형으로 흡수가 빨라 초기 감기 증상을 신속히 완화한다. 안전상비의약품으로 지정돼 편의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판콜에스와 판콜에이는 성인의 경우 1회 1병씩(30㎖) 1일 3회 식후 30분에 복용하면 된다.

우영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