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속초시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속초 한라 리센 오션파크’ 분양




강원 속초시(시장 김철수)가 한국투어패스(주)와 업무협약을 통해 지난 11일부터 속초투어패스 상품을 출시하면서 본격적인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속초투어패스는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강원상품권가맹점 중심으로 26개 맛집 할인과 롯데렌터카 45% 할인, 19개 관광·체험시설을 연계한 체류형 관광상품이다.


산, 호수, 온천, 해양 레저스포츠 체험과 웰니스, 휴양 등을 이용하는 속초 여행객들을 상대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강원도 여행지 활동 특성을 분석한 결과 자연풍경 감상(32.25%), 휴식 및 휴양(14.2%), 바다에서의 활동(13.2%) 등 59.7%가 대부분 자연풍경과 관련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속초해수욕장 1분 거리에서 설악산과 동해바다의 자연풍경 조망이 가능한 ‘속초 한라 리센 오션파크’가 입지적 프리미엄에 힘입어 1차 분양을 성공리에 마감하고 2차 분양 중이다.


조양동 1464-5번지 일대, 지상 7층 규모로 A블록 336실, B블록 227실 총 563실(전용면적 22~46㎡)이 공급된다. 호실마다 발코니를 설치해 탁트인 조망을 선사하며 옥상정원을 마련해 바다 전경을 내려다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관련기사



분양을 받은 후에는 위탁운영을 통해 임대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세컨드하우스의 대안으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위탁운영 임대 시에도 성수기 20일 포함해 연간 60일을 계약자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서울~양양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에서 속초까지 90분대 이동할 수 있으며 향후 2025년 예정된 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에서 75분대로 더욱 단축된다.

국내외 관광객들이 즐겨찾는 외옹치해수욕장, 대포항, 청초호, 영랑호가 인접하고 대형편의시설 이마트를 비롯해 메가박스, 로데오거리 등의 중심상권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현재 강남과 속초 두 곳에 홍보관을 개관 중이며 속초홍보관은 속초해수욕장 입구, 강남홍보관은 강남역 9번 출구 대로변에 위치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