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방송·연예

"한류관광 기여" 관광공사, 이병헌·BTS에 '감사패'

안영배(왼쪽 세번째)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지난 28일 오후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진행된 ‘2018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시상식에서 영화배우 이병헌(〃 네번째)에게 감사패를 전달한 뒤 악수하고 있다.안영배(왼쪽 세번째)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지난 28일 오후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진행된 ‘2018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시상식에서 영화배우 이병헌(〃 네번째)에게 감사패를 전달한 뒤 악수하고 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지난 28일 오후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진행된 ‘2018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시상식에서 한국관광공사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뒤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지난 28일 오후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진행된 ‘2018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시상식에서 한국관광공사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뒤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8일 오후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열린 ‘2018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AA·Asia Artist Awards)’ 시상식에서 국내 관광 산업에 기여한 공로로 배우 이병헌과 그룹 방탄소년단(BTS)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관련기사



배우 이병헌.배우 이병헌.


배우 이병헌은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을 통해 해외 팬들의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내 충남 논산과 경북 예천·안동 등 드라마 촬영 지역을 방문하는 해외 관광객들도 덩달아 늘어났다. 또한 BTS는 ‘세이브 미’ ‘봄날’ 등의 뮤직비디오로 전북 부안과 경기 양주의 숨겨진 관광지를 소개해 한류 관광 확산을 유도했다. 안영배 관광공사 사장은 “각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류스타 모두가 한류 관광의 주역이자 한국 관광 홍보대사”라며 “관광공사도 보다 많은 한류 팬들과 외래 관광객들이 한국을 찾아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사진제공=AAA 조직위원회

나윤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