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특징주》 너무 좋은 유럽, 기대되는 미국... 바이오 대장주

- 트룩시마와 램시마SC로 지속 성장 가능

- 트룩시마: 너무 좋은 유럽, 기대되는 미국 / 램시마SC: 유럽 허가 신청 접수


◆ 너무 좋은 유럽, 기대되는 미국... 바이오 대장주 (바로 확인)

트룩시마의 유럽 성과는 매우 좋다. 출시 1년 만에 시장 점유율 27%를 기록했으며, 5분기째 32%를 달성했다. 동 기간 램시마의 시장 점유율이 각각 18%, 23%였음을 감안하면 매우 우수한 수치다. 경쟁사인 산도즈가 예상외로 위협적이기 않기에 약가도 높은 수준이 유지되는 것으로 파악된다.

미국에서의 성과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지난 11월 28일 리툭산 바이오시밀러로는 처음으로 FDA 판매 허가를 획득했으며, 두 번째로 개발 중이던 산도즈는 최종 심사 단계에서 릭사톤의 허가를 포기했다. 따라서 리툭산 매출 중 약 56%(42억 달러)가 발생하는 큰 시장에서 First Mover로의 수혜가 예상된다. 유럽에서 축적되는 실제 처방 데이터로 미국 시장 침투 속도는 빠를 것이며, 미국에서의 판매 가격도 유럽 대비 2배 이상 높기 때문에 수익성 개선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 “3세대 신약 개발” 암 정복 노리는 바이오株 (무료 확인)


램시마SC(Subcutaneous, 피하주사 제형)의 유럽 허가 신청이 정식으로 접수됐다. 심사 기간을 고려하면 19년 말 유럽 출시가 가능할 전망이다. 이미 10월 미국류마티스 학회(ACR, American College of Rheumatology)와 유럽소화기학회(UEGW, United European Gastroenterology Week)에서 IV제형(정맥주사)과 안전성 및 유효성 측면에서 동등하며 면역원성은 IV제형보다 우수하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기에 최종 허가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판단한다.

관련기사



램시마SC가 출시되면 ① 병원에서 1~1.5시간 동안 투약을 받아야 하는 IV제형과 달리 집에서 2분 이내로 투약이 가능해지며, ② 직장인과 학생 등 자가 주사가 필요한 환자 발생 시 경쟁제품 SC제형으로의 이탈을 막을 수 있고, ③ SC제형이 없는 인플릭시맙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으며, ④ 동사 램시마 제품군의 ASP가 상승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오늘의 관심종목

셀트리온(068270), 셀트리온헬스케어(091990), 신라젠(215600), 에이치엘비(028300), 파멥신(208340)

◆ 100만원으로 2억 만들기 신화... what is the secret? (선착순 7명)

★ 외국인/기관 순매수 종목 TOP 10 (클릭)

◈ "美 희귀의약품 지정" 97조 비마약 신약 제약株 (확인)

◈ 2주일만에 128% 폭등... 차기 급등주 TOP 10 (무료 확인)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