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정 한파 속에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추운 날씨가 지속되면서 외출을 삼가고 실내에 머무는 이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영국의 한 다이어트 식품 제조업체가 2,000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가장 살이 많이 찌는 시기는 쌀쌀한 가을과 겨울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 원인은 단순히 적은 활동량뿐만이 아닌 호르몬 변화에도 있다.
겨울이 되면 낮 시간이 짧아지고 밤 시간이 길어져 체내 세로토닌의 분비가 줄어드는데, 세로토닌이 부족하면 식욕이 증가한다.
13일 채널A ‘닥터 지바고’에서는, 54kg 감량에 성공한 트로트가수 라윤경의 뇌속임 다이어트 비결로 ‘와일드망고’ 다이어트를 집중 조명했다. 인체적용시험결과, 와일드망고 섭취 10주 후 체중 12.8kg, 허리둘레 16.19cm, 체지방 6.3% 감소 결과가 나타났다. 또한 와일드망고 속 ‘엘라그산’ 성분이 에스트로겐과 유사작용을 해서 중년 여성의 비만 예방에도 효과적임을 입증했다.
그렇다면 와일드망고종자추출물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원리는 무엇일까? 이기호 교수에 따르면, 음식을 배부르게 먹어도 뇌에서 굶고있다고 느끼는 상태를 ‘렙틴 저항성’라고 한다. 와일드망고 섭취시 식욕억제호르몬인 렙틴 저항성이 완화되기 시작한다. 따라서 음식에 대한 식욕이 감소되는 원리이다. 또한 와일드망고 속 지방을 분해해주는 호르몬인 아디포넥틴 호르몬이 증가하며 지방 합성을 분해해주므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시중의 와일드망고젤리 제품을 구매할 경우에는 와일드망고종자추출물 IGOB131 주 원료를 사용했는지, 인체적용시험결과와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있는지 등을 꼼꼼히 따져보아야 한다.
건강기능식품기업 프롬바이오 ‘다이어트엔 와일드망고’ 제품은 식약처 지정 하루 권장섭취량 100%를 섭취할 수 있으며, 긴장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완화시킬 수 있는 L-테아닌 성분까지 함유되어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최근 여러 홈쇼핑 채널에서 다이어트와 동시에 건강을 지키는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12월 13일 오전 6시 CJ오쇼핑에서는 프롬바이오 ‘다이어트엔 와일드망고’를 역대 최저가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2018년 마지막 생방송으로, 홈쇼핑방송에 한해 최저 가격으로 판매 예정이다.
점점 쌀쌀해지는 겨울, 이번 기회에 와일드망고와 함께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작해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