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롯데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한강롯데캐슬 22단지’ 일부 해지세대 선착순 계약 진행

-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합리적인 임대료 책정, 정주 여건 우수해 ‘인기’

- 캐슬링크, 아이돌봄, 홈케어, 가전렌탈 등 다양한 샤롯데 서비스 제공

- 임대료 인상률 5% 이하로 제한, 최대 8년 동안 장기 거주 가능

[사진] 롯데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한강롯데캐슬 22단지’ 야경 투시도[사진] 롯데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한강롯데캐슬 22단지’ 야경 투시도



롯데건설이 김포한강신도시에 공급한 ‘한강롯데캐슬 22단지’의 일부 해지세대에 대한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인 ‘한강롯데캐슬 22단지’는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 한강신도시 내 Ab-22블록 일대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1층~지상 최고 9층, 32개 동, 전용면적 67~84㎡ 912가구 규모다.


지난 11월부터 입주를 시작한 가운데, 일부 해지세대가 나와 안정적인 집을 원하는 실수요자들에게 주거지 마련의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한강롯데캐슬 22단지’는 지난 7월 진행한 특별공급 접수에서 평균 4.5대 1, 최고 40.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일반 청약접수에서도 평균 2.24대 1, 최고 5.2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을 정도로 공급 당시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았던 단지다.

뛰어난 입지여건과 더불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안정적인 주거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았던 것으로 보여진다.

김포한강신도시 내에서도 완성형 택지인 운양동에 들어서는 ‘한강롯데캐슬 22단지’는 정주여건이 매우 우수하다. 단지가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예정) 생활권에 위치해 있어 김포공항까지 20분대 접근이 가능하고, 주변에 위치한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 수도권제2순환도로(인천-김포),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서울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 라베니체 마치에비뉴 수변상가, 이마트 등의 대형 쇼핑 시설이 가깝고, 도보거리에 오솔길공원과 모담공원, 한강중앙공원 등이 위치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운양초,중,고교로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장기도서관(예정)도 가깝다.

관련기사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을 높여줄 롯데건설만의 특화된 주거 서비스도 제공된다. 입주민들은 자유로운 주거이전이 가능한 캐슬링크 서비스부터 아이돌봄, 가전제품 렌탈, 그린카 카셰어링, 조식 배달, 홈케어 등의 생활지원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캐슬링크 서비스는 분가 등으로 가구원이 증감한 경우에는 같은 단지 내에서 면적형(구 평형)을 바꿔 이동할 수 있으며, 근무지 변경 등의 이유로 다른 지역으로 이주해야 할 때는 전국에 위치한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뉴스테이 포함)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이때 중도 퇴거 시 발생하는 위약금은 면제받을 수 있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안정적인 주거가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계약이 가능하고,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최대 8년간 이사 걱정 없이 내 집처럼 거주할 수 있다. 입주민이 거주하는 동안 임대료 상승률은 연 5% 이내로 제한된다.

각종 세제혜택도 누릴 수 있다. 취득세, 재산세 등 취득과 보유에 관련된 일체의 세금 부담이 없고, 연소득 7,000만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는 연 750만원 한도 내에서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현재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11로 107 근린생활시설(2202동 앞)(김포한강롯데캐슬22단지)에서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방문 시 계약 진행 및 자세한 상담 등을 받아볼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