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POINT》 "남북 경제협력 가시화" 초대박 수혜株 쏟아진다

- `남북 경제협력` 가시화..인프라·부동산 `비중확대`

- 남북 철도·도로 착공식, 유라시아 향한 천릿길의 한 걸음 의미 크다


▶▶ 내년초 정부 정책 수혜株 (종목 확인)

미래에셋대우는 27일 가시화되는 남북 경제협력으로 인해 내년 인프라·부동산(건설)에 대한 비중확대가 유효하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남북은 북측 개성 판문역에서 경의선-동해선 철도와 도로 연결, 현대화 착공식을 열었다. 착공식 이후 남북은 정밀조사, 기본계? 수립, 설계 등 실무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실제 공사는 비핵화 진전, 국제사회의 대북제재 상황에 따라 시기가 조율될 전망이다.

이광수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선언적 의미임에도 불구하고 남북 철도도로 착공식을 계기로 남북 경제협력이 동력을 얻게 될 것”이라며 “북미관계가 진전을 보이는 가운데 유엔 대북제재위원회와 협의가 완료돼 진행되는 착공식이라 북미와 남북관계의 의미있는 변화가 가능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 역사적 저점... "무조건 오른다" 절대 놓치면 안되는 기회 TOP-PICK (종목 확인)


그는 “지난해 4월27일 역사적인 1차 남북정상회담 이후 남북은 지속적 협력관계를 강화중이며, 내년에도 정치적 문제로 남북 경제협력이 교착상태에 빠질 수 있지만 큰 틀에서 협력은 지속,강화되고 가시화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관련기사



특히 9.19 평양공동선언의 이행이 빨라지면서 비핵화와 군사 긴장완화 뿐 아니라 남북 경제협력에 의미있는 진전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경의선-동해선 철도와 도로연결, 현대화 착공식으로 인프라 협력은 빨라질 것”이라며 “서해경제공동특구, 동해관광공동특구 조성, 환경보호, 의료분야 협력도 내년에 예상되는 남북 경제협력 방향”이라고 밝혔다.

▶▶ 170조원 바이오 시장 거머쥘 임상 진행 기업 총정리 (클릭)

오늘의 관심 종목

현대중공업(009540), 현대로템(064350), 현대엘리베이(017800), 셀트리온(068270), 보해양조(000890)

★ 2019년 1분기 최대 급등 예상 종목 TOP 10 (확인)

◆ 반등임박 낙폭과대株) 내일 수급 예상 반등유망주 2선 (클릭)

◆ 긴급 - 278% 급등 놓쳤다면 '이 종목'지금 매수 ! (클릭)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