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긴급] "바이오/대북주" 급반등 임박... 외국인 순매수 1등 종목

- 아난티(025980) 한달여간 주가 173%↑…38위서 11위로 `껑충`

- 바이로메드·펄어비스도 순위 도약…증시 반등 지속 기대


- 추가 순위변동 가능성 높아…남북경협株 상승세 주목

☞ 173%급등 아난티 후속 남북인프라 경협 수혜株 (받아보기)

코스닥 시장에서 남북경협주(株)와 바이오주가 두각을 나타내면서 속속 시가총액 상위권에 진입하고 있다. 코스닥 시가총액 상위권 종목의 시총 차이가 크지 않아 추가적인 변동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

☞ 173%급등 아난티 후속 남북인프라 경협 수혜株 (받아보기)


9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아난티(025980) 주가는 지난달 이후 한 달여간 173% 올랐다. 1만원을 밑돌던 주가가 2만6000원대로 뛰면서 시총도 8190억원에서 2조1815억원(9일 종가기준)으로 1조3000억원 넘게 급증했다. 코스닥 시총 순위는 38위에서 11위로 수직 상승했다.

관련기사



▶▶ 역사적 저점... "무조건 오른다" 절대 놓치면 안되는 기회 TOP-PICK (종목 확인)

아난티는 지난달 짐 로저스 로저스홀딩스 회장을 사외이사로 선임하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아난티는 레저시설 건설과 운영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평소 북한 투자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을 밝힌 로저스 회장을 사외이사로 선임함으로써 금강산 관광개발사업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는 금강산 리조트 내 추가로 개발 가능한 부지도 보유하고 있다. 라진성 키움증권 연구원은 “짐 로저스의 사외이사 선임으로 아난티는 북한 관광사업은 물론 해외사업 진출에 대한 조언을 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 【POINT】 JP모건 컨퍼런스 모멘텀 TOP 바이오株 리스트 (받기)

제약·바이오주도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모멘텀에 힘입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오는 10일까지 열리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제약·바이오 행사로 이를 통해 한미약품(128940) 유한양행(000100) 등이 대규모 계약을 성사시킨 바 있어 행사에 참석한 국내 업체들의 기술수출 혹은 수주계약 체결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 【POINT】 JP모건 컨퍼런스 모멘텀 TOP 바이오株 리스트 (받기)

## “지금 매집하면 초대박” 1월 상승 BEST 황금실적株 단독공개 (클릭)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