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에셋+ 베스트컬렉션] 메리츠종금증권 ‘인피니티투자자문 자문형랩’

실시간 리밸런싱...시장변화에 민첩 대응




메리츠종금증권(008560)은 국내 증시의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해 투자하는 ‘인피니티투자자문 자문형랩’을 출시해 서비스하고 있다.


인피니티투자자문은 2002년 2월 설립 이후 우수한 운용수익률을 지속적으로 실현하며 지난해 말 기준 약 1조2,200억의 규모의 자산을 자문·일임운용하고 있는 자문사다.

관련기사



시총 비중에 따라 모델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지 않고, 대형주 포트폴리오와 절대 수익형 포트폴리오의 합리적인 구성을 지향하며 벤치마크 대비 초과 수익 달성을 목표로 한다. 그리고 밸류에이션이 낮은 기업을 사서 단순히 기다리는 투자 방식이 아니라, 기업가치 변화 시점을 포착해 매수 타이밍을 가져가기 때문에 최근 변화가 심한 주식시장에서 적절히 대응할 것으로 기대된다.

메리츠 자문형랩은 펀드투자와 달리 고객 계좌별로 운용되고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으로 실시간 잔고 확인이 가능해 고객별 맞춤서비스의 장점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우수 자문사의 자문을 받아 운용되기 때문에 직접투자에 자신이 없는 투자자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실시간 리밸런싱을 통해 시장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한다. 최소가입금액은 3,000만원 이상이며, 계약기간은 3년이나 중도해지가 가능하고 해지시 별도수수료는 없다.


박성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