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신곡배달] "언제라도 난 여기 서있어" 세븐틴표 '힐링+위로'

/사진=세븐틴 ‘홈’ 뮤직비디오/사진=세븐틴 ‘홈’ 뮤직비디오



세븐틴이 추운 겨울을 녹일 따뜻한 감성으로 돌아왔다.

세븐틴은 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여섯 번째 미니앨범 ‘유 메이드 마이 던(YOU MADE MY DAWN)’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홈(Home)’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보컬, 힙합, 퍼포먼스 유닛이라는 독특한 팀 정체성과 함께 매 앨범 뚜렷한 음악색으로 꾸준히 성장해 온 세븐틴은 기존의 ‘청량미’와는 또 다른 차분하고 따뜻한 감성이 담긴 앨범을 공개했다.

‘넌 내게 기분 좋은 날과 낮을 만들어 준다’는 전작의 메시지에 이어 ‘넌 내게 기분 좋은 날과 낮을 만들어 준다’라는 메시지를 담아 서사를 하나로 이었다.


총 6개의 트랙이 담긴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홈(Home)’은 어반 퓨처 R&B 스타일 장르에 곡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섬세한 감정선이 돋보이는 곡으로, 보코더를 이용한 특별한 사운드가 귀를 자극한다.



‘어쩌겠어 난 너가 없으면/ 내 마음 편히 기댈 집이 없어/ 내 속은 너를 위해 비어 있어/ 어찌 보면 조금 어렵겠지만/ 언제라도 난 여기 서 있어/ 편하게 생각해도 돼’

‘홈’은 서로가 서로에게 기댈 수 있는 존재로서 어떤 어려움이라도 이겨내려는 마음을 ‘집’이라는 대상에 비유해 풀어낸 곡이다. 좋아하는 상대에 대한 소중함이 담긴 가사를 통해 리스너들에게 따뜻한 힐링을 전한다.

한편, 세븐틴은 이날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발매 기념 팬 쇼케이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하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