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생활의 달인' 서울 3대 순대달인 '강동구 이바이순대' 잡내 하나도 없어 "부드럽고 깔끔"

SBS ‘생활의 달인’SBS ‘생활의 달인’



‘생활의 달인’에서 서울 3대 순대 맛집이라고 소문난 강동구 아바이순대 가게를 찾았다.

지난 21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서울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아바이순대 맛집 ‘ㄱ’ 식당을 소개했다. 서울특별시 강동구 진황도로에 위치한 이 가게는 간판이 거꾸로 달려 있어 더욱 시선을 끈다.

이날 가게를 찾은 한 손님은 “내가 임신 중에도 먹을 수 있는 순대는 이곳이 유일했다”며 극찬했고, 또 다른 손님은 “내가 아는 선에서 3대 혹은 2대까지도 바라볼 수 있는 순대 맛집이다”고 치켜세웠다.


현장을 찾은 잠행단은 “이게 전통적인 아바이 순대다. 진짜 고소하다”며 “두부와 땅콩이 들었다”고 분석했다.

관련기사



특히 내장에 대해서도 “냄새가 하나도 없다. 아무 양념도 없이 상에 올렸다는 건 사장님의 자부심이다. 맛으로 치면 부드럽고 깔끔한 건 이 가게가 최고다”고 전했다.

이 가게의 아바이순대는 주로 돼지의 대창 속에 익힌 찹쌀밥, 선지, 여러 가지 부재료 등의 소를 넣고 쪄낸 것으로, 보통 순대보다 크고 푸짐해 주식으로 대용 가능하다. 또한 이 맛집의 왕순대에는 견과류가 들어가 더욱 고소한 맛을 낸다.

한편,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되며 매주 일요일 오전 8시 50분 재방송 된다.

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