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기도 '지식(GSEEK)' 교육과정 개편 2월부터 서비스

경기도 무료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이 다음달 1일부터 자격증·외국어·IT 등 총 400여개의 과정을 개편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

도는 지식(GSEEK)’에 한식·중식·양식·제과·제빵 조리기능사 실습강좌부터 공인중개사, 사회복지사, 한국사, 신토익, 컴퓨터활용능력시험 등 최신법률 개정사항을 반영한 자격증 취득 과정을 대거 개설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와 함께 도민이 희망하는 분야와 최신트렌드 등을 반영한 과정도 새롭게 준비했다. 총 20여개 과정으로 △혼자 상처받는 영혼들을 위한 심리 테라피 △셀프인테리어 초보를 위한 가이드 △왕초보도 따라하는 파이썬으로 코딩하기 △사회초년생을 위한 재무교육 △스타트업, 이것만은 알고 시작하자 △삶의 균형을 만들어라 ·워라벨 만들기 △창의융합적 사고 - 성공의 비밀병기 △실패가 경쟁력이다·실패의 경제학 등 이다.

관련기사



특히 ‘혼자 상처받는 영혼들을 위한 심리 테라피(정신건강 전문의 유은정 박사)’ 과정은 강의를 듣고 난 후 궁금한 사항을 오는 13일까지 학습페이지에 올리면 3월중 강사가 직접 영상을 통해 답변할 예정이다.

한편 지식(GSEEK)은 설맞이 ‘새해소원’ 이벤트를 2월 한 달간 진행한다. 3개 과정 이상 수료 후 새해소원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e북리더기, 무선이어폰, 영화예매권 등 총 27명에게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윤종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