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주택

주택도시보증공사, '제2회 HUG 오픈캠퍼스' 개최

HUG 오픈캠퍼스에 참여한 부산지역 대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HUGHUG 오픈캠퍼스에 참여한 부산지역 대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HUG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HUG)는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부산지역 대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실무형 교육을 진행하는 ‘제2회 HUG 오픈캠퍼스’를 18일부터 6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HUG에 따르면 ‘HUG 오픈캠퍼스’는 HUG, 부산시 및 지역협력대학 등 3개 기관이 협업해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에게 실무 중심의 교육을 제공하고 기업니즈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함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코자 마련됐다.


HUG는 이번 행사에서 실무교육 효과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HUG 고유업무, 부동산 이슈, 관련 법령 등 교육과목과 교육기간을 확대했다.

관련기사



이재광 HUG 사장은 “지역인재육성은 지방이전 공공기관의 당연한 역할”이라며 “HUG 오픈캠퍼스를 기점으로 앞으로도 훌륭한 지역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HUG는 지난해 전체 신입사원의 26.6%를 부산지역 인재로 채용했으며 지역청년들에게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인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지역 인재육성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이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