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동향

[SEN]미래에셋대우 “뷰웍스 외형성장 기대… 목표가 4만5,000원”

미래에셋대우는 19일 뷰웍스(100120)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만5,000원을 제시했다.

미래에셋대우는 뷰웍스는 그동안 지속적인 신사업 진출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기록해 왔다고 평가하며, 고정비가 낮은 동사의 마진 구조를 고려할 때 외형성장이 본격화하면 영업이익률 회복은 더 빨라질 것으로 내다봤다.


디지털 방사선 촬영기, 디지털 투시기 등을 생산·공급하는 뷰웍스는 지난해 4분기 매출액 376억원, 영업이익 71억원으로 각각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18.4%, 4% 늘었다.

관련기사



김충현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뷰웍스의 TFT동영상 디텍터인 R/F 부문은 신규 성장동력으로 기대되는 사업”이라며 “가시적인 성과는 최근 중국을 중심으로 성장성이 높은 치과영역에서 시작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뷰웍스의 주가는 역사적 저점 수준인 12개월 예상 주가수익비율(PER) 기준 14.0배로 글로벌 업계 평균(15.7배) 대비 저평가 받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향후 가장 가시적인 신사업은 치과용 디텍터사업으로 판단된다”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어 향후 실적 상향의 폭을 결정할 중요한 사업부문”이라고 전망했다./김혜영기자 jjss1234567@sedaily.com

김혜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