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최성호 법무법인 비트 대표 변호사, ‘대한변협 우수 변호사’ 수상

김현(왼쪽) 대한변협 회장과 최성호 비트 대표 변호사가 19일 대한변협에서 열린 우수변호사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법무법인 비트김현(왼쪽) 대한변협 회장과 최성호 비트 대표 변호사가 19일 대한변협에서 열린 우수변호사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법무법인 비트



최성호(오른쪽) 법무법인 비트 대표 변호사가 대한변호사협회가 선정한 우수 변호사로 선정됐다.


올해 8회째 맞은 우수변호사 상은 변호사의 위상을 높이거나 법률제도 개선, 모범적인 활동 등을 한 인물에게 수여된다. 일반 국민과 변호사가 직접 후보를 추천한다는 점에서 변호사들 사이에서는 의미 있는 상으로 불린다.

관련기사



최 변호사는 대한변호사협회 스타트업 법률 지원단 부단장으로서 국내 스타트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법률 조력을 했던 부분을 인정받았다. 대한변협 블록체인특별위원회의 부위원장으로 블록체인 산업 제도화를 위한 법령 정비를 촉구한 것도 공로로 평가받았다. 최 변호사는 “그간 IT 관련 기업과 스타트업 등에 차별화된 법률 자문을 제공한 것이 우수 변호사로 인정받을 수 있던 원동력”이라고 밝혔다.

법무법인 비트는 다수의 IT 분야 스타트업, 일반 기업에 일반 기업 법률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엑셀러레이터 투자 유치, 인수합병(M&A)나 벤처캐피탈(VC), PEF 등과 관련한 투자 자문을 제공하는 투자 특허 법률사무소다.


박호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