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브르넨 청담, 기존 단지형 브랜드 빌라에서는 절대 구현할 수 없는 지메틱브랜드의 최신ㆍ최고급사양 제품 선보이다.

- 브르넨 청담, 2019년 “독일 디자인 어워드(German Design Award)”에서 주방가구 최우수 디자인상 수상한 지메틱의 “pure collection”적용

- 단지형 브랜드 빌라에선 절대 찾아볼 수 없던 최고급 마감재와 가구 도입해 차별성 높여

- 전 세대 오픈형 발코니까지 적용된 최상위 0.01%만을 위한 집으로 가치 상승도 기대돼

<브르넨 청담 기준층 주방><브르넨 청담 기준층 주방>



하이앤드 주거문화를 선도할 고급 빌라 브랜드’ 브르넨’이 세계적인 명품 수입 주방가구 브랜드 ‘지메틱(Siematic)’과 손잡고 그 동안 공급된 고급 빌라의 차원을 뛰어넘는 주거명작, ‘브르넨 청담’을 내놓을 예정이라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브르넨 청담’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 114-9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7층, 1개 동, 전용 실사용면적 73평형~93평형으로 지어진다. 단지 전체가 단 8세대에 불과하고, 인근 주택 대비 차별화된 설계와 자재를 적용해 최상위 0.01%만을 위해 지어지는 ‘하이앤드 고급빌라’다.


특히 ‘브르넨 청담’은 기존 단지형 브랜드 빌라에서는 볼 수 없던 최고급 주방을 제공, 최상위 계층에게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일단 ‘지메틱’이라는 브랜드 선정부터 예사롭지 않다. 지메틱은 90년 전통의 역사를 가진 독일 명품 주방가구 제조회사로, 오직 주방인테리어에만 집중해 차별화된 상품을 내놓으며 전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곳이다. 특히, 주방과 거실의 경계를 넘나들며 하나의 공간으로 설계하는 공간 철학을 바탕으로 실내인테리어와 하나되는 모습을 보여주는 데다, 소비자의 취향에 따른 맞춤형 설계가 이뤄지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 같은 고품격 주방공간의 경우 공사비와 인건비, 제품가격 등이 높은 만큼 세대수가 많은 단지형 브랜드 빌라에서는 큰 폭의 분양가 상승으로 이어져 구현이 불가능했다. 하지만, 브르넨 청담의 경우 8세대만으로 구성돼 부담이 적은 만큼 과감하게 적용,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브르넨 청담’의 주방 면모를 살펴보면 그 가치를 알 수 있다. 국내 최초로 다운드래프트형 후드를 적용해 천정형 후드의 시야방해 문제점을 해결 하였으며, 상판에 매입되어 모던한 주방의 디자인을 극대화했다.

또한 기능적ㆍ시각적으로 모두 만족도가 높은 주방 포켓슬라이딩장이 제공된다. 이 포켓슬라이딩장은 상부장, 하부장으로 구분되어 있고 LED조명이 내장되어 있어 인테리어 효과에도 뛰어나며, 벽면에 콘센트도 적용돼 편의성도 높다.

주택형에 따른 다양한 주방 특화 설계도 적용돼 취향에 따른 선택도 가능하다. 계약면적 459.72~521.63㎡형의 기준층에서는 2019년 ‘독일 디자인 어워드’의 주방가구 디자인 최고 우수상을 수상한 지메틱 퓨어 컬렉션의 주방가구가 적용된다. 여기에 화이트톤의 모던함과 내추럴 무늬목을 조화롭게 배치, 온화하면서도 세련된 주방을 표현했다.

<브르넨 청담 펜트층 주방><브르넨 청담 펜트층 주방>


계약면적 441.68~561.83㎡형의 펜트층의 경우 그라파이트그레이 무광도장, 니켈프레임 알루미늄을 적용했다. 무광도장을 사용해 손자국이 남지 않고 수납장 색깔로 포인트를 주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펜트층의 주방은 전체적으로 무게감 있는 컬러감을 선택해 기준층보다 차별화 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기준층과 동일한 대형 아일랜드 식탁이 적용되며, 펜트형의 아일랜드 식탁 하부 재질은 스틸형이며 서랍형태로 적용해 큰 주방제품도 수납이 가능하다. 여기에 최대 100병까지 수납 가능한 독일 프리미엄 가전제품인 가게나우의 와인셀러도 적용된다.

◈ 일대 유일무이, 전 세대 오픈 발코니 설계로 차별성 극대화해


주방 외에 전반적인 설계도 좋다. 먼저 전 세대에 오픈형 발코니가 설치된다. 인근 고급빌라의 경우 펜트하우스에만 오픈발코니가 설치돼 희소성이 높은 특화설계인 만큼 ‘브르넨 청담’의 프라이드를 높일 차별점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전 세대 남향 배치에 2.8m에 달하는 높은 천정고를 적용해 개방감이 뛰어나고, 모든 창문을 넓게 설계해 풍부한 일조량을 누릴 수 있다.

관련기사



층과 면적, 타입에 따른 다양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주요 타입 별 특징을 살펴보면, 1층 세대는 정원에 접하는 넓은 테라스가 제공되어 자연 조경에서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특화 세대가 마련되며, 중층 세대는 복층형으로 구성 공간활용도가 뛰어나다. 또한 최상층 세대는 주변에서 볼 수 없던 루프 가든이 포함된 트리플 복층형 설계까지 제공된다.

또한 최첨단 보안시스템이 적용될 뿐만 아니라, 각종 첨단 시스템을 통해 관리비 절감효과도 탁월할 전망이다. 실제로 주택관리 전문업체 ‘하우만’을 통해 사전 확인 결과, 단 8세대의 소규모이지만 관리비는 단지형 수준으로 예측된다.

그 외에도 피트니스 시설 및, 스크린골프장 등 고급 커뮤니티시설도 갖출 예정이며, 일반적으로 세대 당 주차가 1.7~2대 가능한 것과 달리 ‘브르넨 청담’은 세대 당 4대까지 가능한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했고, 2.5m 광폭주차공간으로 계획돼 주차편의성 역시 뛰어나다.

◈ 청담초·중·고 가까운 학세권에 한강 생활권까지……명품입지도 장점

입지적 가치도 뛰어나다. ‘브르넨 청담’은 전통적으로 고급빌라 밀집지역에 자리잡은 데다, 그 중에서도 안쪽으로 위치해 있어 더욱 조용하고 프라이빗한 거주환경을 누릴 수 있다.

청담초교와 청담중·청담고 등이 모두 도보 5분 거리 내에 위치하며,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청담동 명품거리와 한강도 가까워 여가 및 문화생활을 즐기기도 좋다 영동대교와 성수대교, 청담대교, 올림픽대로 진입이 수월해 서울 전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브랜드 가치도 기대할만하다. 주식회사 브르넨은 ‘브르넨 청담’에 이어 강남구 삼성동에서 한강 조망권이 우수한 부티크 풀복층형 아파트인 ‘브르넨 삼성’도 잇따라 공급할 예정이다. 1~2인 고소득 전문가구를 위한 레지던스형 고급 소형(듀플렉스)주택으로 주방 인테리어를 비롯 전체적인 마자재 및 마감은 브르넨 청담 수준의 최고급으로 지어질 예정이다. 현재 브르넨 삼성은 철거 멸실을 완료했고 2월 말경 건축인허가 취득, 3월 말 분양, 2021년 상반기 입주 예정이다. 이에 따라 ‘브르넨’은 고급빌라 시장의 핵심 브랜드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된다.

브르넨 청담 분양관계자는 “브르넨 청담의 사업주는 그 동안 공급된 고급빌라의 수준을 뛰어넘는 주거명작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마감재를 선정하는 과정에만 1년 여가 걸릴 만큼 공들이고 있다”며 “방문객 사이에서도 브르넨 청담 마감재 샘플을 보고 4월 오픈 예정인 샘플하우스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브르넨 청담’은 현재 7층까지 공정이 마무리됐고, 내부 인테리어 마감을 진행 중으로 4월 중 샘플하우스를 오픈 할 예정이다. 샘플하우스 오픈 이전까지는 홍보관 방문 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되는 최고급 마감재의 샘플을 볼 수 있고, 동영상을 통해 현장감도 느낄 수 있다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509 디올빌딩 6층에 위치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