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운암고, 소통하고 공감하는 학부모 연수회 실시… “신입생 학교설명회 및 대입 수능 이해 교육”




운암고등학교(교장 김동호)에서 지난 3월 19일(화) ‘신입생 학교설명회’를 겸해 ‘2020년 대입전형의 이해 교육’이라는 주제로 학부모연수회를 실시했다.

연수회에 필요한 학부모 교육을 교재로 만들어 예년에 비해 학부모들도 쉽게 학교를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맞벌이 부모 등 시간적 제약 때문에 학교 방문이 어려웠던 학부모들도 연수회에 참석할 수 있도록 오후 시간에 시작해 오기 편하게 한 결과 무려 250석인 시청각실을 꽉 채웠다.


가장 관심이 높았던 ‘2020년 대입전형의 이해 교육’에는 학부모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 전문적인 대입전형 및 사례들을 보다 더 쉽게 접근해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도움이 되는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또한, 연수 후 담임과의 만남의 시간을 마련하여 학부모들과 소통의 시간과 내 아이를 바로 알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갖게 되었다.

관련기사





3학년 학부모 권 모 씨는 “미래의 인재를 위해 학교교육에 힘쓰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학부모 눈높이에 맞는 대입전형교육이 실제적으로 큰 도움이 되었으며 발걸음 가볍게 신뢰를 가지고 돌아갈 수 있어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김동호 교장은 “앞으로도 이 같은 학부모 설명회와 학부모연수를 통해 학부모들과 학교가 서로 소통하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알짜배기 정보를 제공해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