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KB국민은행, 런던에 IB유닛 개소

이계성(오른쪽 두번째) KB국민은행 여신그룹 부행장이 26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KB국민은행 런던 지점에서 ‘런던 IB유닛’ 개소식을 열고 성병희(왼쪽에서 세 번째) 한국은행 런던사무소장, 김홍식(〃 네번째) 주영한국대사관 재경관, 우상현(오른쪽 첫번째) KB국민은행 IB본부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이계성(오른쪽 두번째) KB국민은행 여신그룹 부행장이 26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KB국민은행 런던 지점에서 ‘런던 IB유닛’ 개소식을 열고 성병희(왼쪽에서 세 번째) 한국은행 런던사무소장, 김홍식(〃 네번째) 주영한국대사관 재경관, 우상현(오른쪽 첫번째) KB국민은행 IB본부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홍콩에 이어 런던에 IB유닛을 개설하고 그룹 차원의 글로벌 IB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KB국민은행은 26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지점에 ‘런던 IB 유닛’을 오픈 하고 업무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런던 IB 유닛은 유럽 지역 현지 금융기관과 파트너십을 통해 해외 IB 사업 기회를 늘리기 위한 거점으로 홍콩, 뉴욕을 잇는 IB 허브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관련기사



특히 KB국민은행은 홍콩, 뉴욕, 런던 등 각 지역별 기지를 특화해,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성장잠재력이 높은 신흥 이머징 시장에서는 안정적인 딜을 선별해 중계하는 한편, 현지 진출 대기업과 연계한 부동산 개발사업, 인프라금융 사업 등에 집중할 예정이다.

KB금융그룹 CIB 총괄대표를 맡고 있는 오보열 KB국민은행 CIB고객그룹 부행장은 “런던 IB 유닛 설치로 보다 많은 해외 네트워크 자산을 확보할 것”이라며 “IB유닛을 거점으로 해외IB시장에서 KB국민은행의 영향력도 높아질 것이다”고 말했다.


서은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