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주택금융공사, 강원도 산불피해 복구위한 성금 전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원 기부

17일 부산시 중앙대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산지회에서 열린 ‘한국주택금융공사 강원도 산불 피해 이웃 돕기 성금 전달식’에서 이정환(왼쪽) 주택금융공사 사장이 신정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산지회장에게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주택금융공사17일 부산시 중앙대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산지회에서 열린 ‘한국주택금융공사 강원도 산불 피해 이웃 돕기 성금 전달식’에서 이정환(왼쪽) 주택금융공사 사장이 신정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산지회장에게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지난 17일 강원도 산불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원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강원도 고성· 속초 등의 산불 피해지역 복구와 이재민의 주거 안정 및 생활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은 “이번 대형 산불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이 하루 빨리 일상으로 복귀하시기 바란다”며 “공사는 공공기관으로서 역할인 따뜻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한편 공사는 산불피해 지역의 재난극복 및 주거 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보금자리론은 원금상환 유예를, 전세자금보증은 기한연장 조건 완화 및 추가보증을 한시적으로 시행한다.


이지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