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레고 베드락 80% 할인" 롯데마트 완구경매 가볼까

전국 토이저러스서 내달 7일까지




“‘레고 베드락 모험’ 정상가 대비 80% 저렴한 4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사실 분들은 손을 들어주세요.” 실제 이런 경매 모습이 마트에서 이뤄진다.

롯데마트는 25일부터 내달 7일까지 약 2주간 완구 경매 행사가 포함된 ‘어린이날 완구대축제’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완구 경매 행사는 오는 27일 오후 4시에 전국 ‘토이저러스(전국 43개점)’ 매장에서 진행되며, 최근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상품들을 선정해 경매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경매 시작가는 정상가 대비 최대 80% 가량 저렴하며 최종 낙찰가는 정상 판매가는 넘기지 못하게 할 계획이다. ‘닌텐도 스위치’는 정상가 대비 30% 가량 저렴한 20만원에, ‘헬로카봇 마이티가드’, ‘영실업 시크릿 3D 티아라폰’은 정상가 대비 70% 가량 저렴한 각 3만6,900원, 2만4,300원에, ‘레고 베드락 모험’은 정상가 대비 80% 가량 저렴한 4만원에 경매를 시작한다. 경매 행사는 점차 온라인으로 발길을 돌리는 고객들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끌어들이기 위해서 마련됐다.


실제 롯데마트의 완구 매출은 감소하고 있다. 지난 2017년 -3.4%, 2018년에는 -2.0%로 2년 연속 소폭 감소한 것으로 분석됐다. 롯데마트는 이번 완구 경매 행사를 통해 어린이날 완구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롯데마트 토이저러스에 방문해 완구 경매 행사 외에도 다양한 상품을 연관 구매할 수 있는 집객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경매 행사 외에도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마케팅 행사를 진행한다. 어린이날 완구를 특정카드(롯데, KB국민, 신한, 농협, 우리, 현대)로 7만원 이상 구매하신 고객들에게는 1만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빠샤메카드&요괴메카드’를 특정카드(롯데, KB국민, 신한, 농협, 우리, 현대)로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 한해 3만원 카드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이밖에 늦봄·초여름에 가지고 놀기 좋은 ‘야외완구’들도 할인 판매해 ‘너프 슈팅 케이스팩’을 7만9,900원에, ‘아이폴리스 바이크’를 14만8,000원에, ‘ZR 스쿠터 블랙 에디션’을 3만9,000원에 선보인다.

장지황 롯데마트 토이 팀장은 “어린이날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경매 행사를 처음으로 진행하게 됐다”며 “저렴한 상품 구매와 더불어 토이저러스 매장에서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드실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