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현대백화점면세점, 로레알그룹 협업 ‘왕홍’ 초청 마케팅 대박

지난 26일 로레알그룹과 협업해 쇼핑 버라이어티 진행

‘850만 팔로워’ 왕홍 등 3일간 누적 조회수 1억5,000만건

현대백화점면세점이 로레알 그룹과 협업해 진행한 왕홍 생방송./사진제공=현대백화점현대백화점면세점이 로레알 그룹과 협업해 진행한 왕홍 생방송./사진제공=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069960)면세점은 로레알그룹과 협업해 지난 26일 진행한 쇼핑 버라이어티쇼 ‘나의 파우치를 부탁해’가 중국 라이브방송 매체 ‘이즈보(一直播)’에서 3일만에 누적 시청 수 1억5,000만건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로레알그룹이 면세점과 손잡고 전 브랜드가 참여하는 왕홍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중국 노동절 연휴 기간(5월1~5일)을 앞두고 진행한 이번 이벤트는 중국 SNS 웨이보·이즈보 등에서 팔로워수 850만명을 보유한 뷰티 분야 인기 왕홍(網紅) ‘조니 베이비’와 로레알그룹의 전속 메이크업 아티스트 ‘빅투(VicTu)’가 참여했고 이즈보를 통해 중국 전역에 생중계 됐다.

관련기사



이즈보에 업로드 된 생중계 영상은 행사 당일 이즈보 실시간 방송순위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중국 현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기존 왕홍 초청 행사처럼 제품 홍보 중심이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 형태 중심의 콘텐츠를 진행한 것이 중국 현지 시청자들이 관심을 보인 것 같다”며 “노동절 기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중국인 관광객을 불러모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변수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