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편의점택배 GS포스트박스, GS25 반값택배 사용자 50% 증가




편의점택배 GS포스트박스를 운영중인 씨브이에스넷은 최근 런칭한 신규서비스인 ‘반값택배’가 약 한달 동안 전월대비 일평균 사용률이 50% 이상 늘어나며 사용자가 급증하고 있으며, 계속 찾는 택배서비스로 시간이 갈수록 더욱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반값택배는 기존 GS25편의점에서 택배를 접수 방법은 동일하지만, 접수 시 받는 곳을 가까운GS25편의점 주소로 선택하는 것이 특징이다. 택배가 상대방 GS25편의점에 도착하면, 받는 사람에게 택배를 찾아갈 수 있도록 도착 메시지가 전송된다.


거리에 따른 추가운임비는 없으며, 중량에 따라 1,600원(~500g), 1,800원(~1kg), 2,100원(~10kg)까지 초저가 운임으로 형성되어 있다. 또한, 365일 공휴일에도 쉽게 택배를 보내고 받을 수 있다.

GS포스트박스에 따르면, 이번 신규 서비스로 선보인 반값택배는 기존 GS25 편의점택배 물류 배송 인프라를 그대로 활용하여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가까운 GS25편의점에서 주고받는 서비스로, 국내 최저가 택배비를 채택하면서 오픈 초기부터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택배 물품이 크지 않고, 집에서 직접 택배를 받기 어렵거나 택배비를 줄여 보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사용자 의견에 정확하게 맞게 부합하면서 사용률이 급증하게 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최근에는 ‘아내의맛, 문제적보스, 한채영부티크 등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가볍지 않은 웃음으로 무장하고, 늘 친근한 이미지로 각광받기 시작한 홍현희와 제이쓴 부부를 모델로 발탁, 일상에서 가깝고 친근한 이미지로 소비자에게 다가서고 있다.

GS포스트박스를 운영중인 씨브이에스넷 관계자는 “폭발적인 택배서비스 접수 증가로 다시 한번 업계 선두에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 이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보다 원활한 편의점 택배 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보다 많은 혜택이 고객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GS포스트박스는 반값택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무선충전 에어팟(AirPod)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는 반값택배를 이용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