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가수 바다, 태연 ‘사계’로 ‘역대 급 커버’ 완성

바다가 부르는 태연의 ‘사계’는 어떤 느낌일까.

가수 바다는 지난 4일 자정, 유튜브 공식채널 ‘BADAofficial’을 통해 ‘사계’ 커버 곡 영상을 선보였다.







이 날 공개된 영상에서 바다는 ‘사계’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역대 급 커버’곡을 완성시켰다. 대한민국 대표 레전드 그룹 S.E.S의 메인 보컬 답게 독보적인 음색으로 ‘바다만의 사계’를 인상 깊게 보여주었다.

무엇보다 바다가 2세대 걸그룹 후배의 곡을 커버한 적은 이번이 처음이라 그 의미가 깊다. 특히 SM엔터테인먼트의 1세대 대표 메인 보컬이었던 바다가 소속사 후배이자 현재 SM의 대표 명품 보컬인 태연의 곡을 부른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팬들은 동시에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바다의 ‘사계’ 영상은 공개된 이후 7일 오전 기준 13만 조회수를 훌쩍 넘어서는 등 벌써부터 레전드 커버 곡 대열에 합류할 것으로 기대된다.

바다는 태연의 ‘사계’를 선곡하게 된 이유에 대해 “그 동안 많은 후배들이 S.E.S.의 곡들을 사랑해주고 리메이크하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언젠가 나도 후배들의 노래를 진심 어린 마음으로 불러주고 싶다는 생각을 해왔다”며 “그 중에서도 ‘사계’는 트렌디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이 인상적이었고, 무엇보다 태연의 명품 보이스가 더해진 명곡인 만큼 높은 완성도로 보답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실제 가요계 많은 아티스트들은 S.E.S의 명곡들을 지속적으로 리메이크해왔다. 지난 2014년 걸그룹 레드벨벳이 S.E.S의 ‘Be Natural’(비내추럴)을 리메이크한 이후로 에이핑크, 트와이스, 여자친구, 러블리즈, 에버글로우 등도 여러 무대를 통해 S.E.S의 명곡과 댄스 안무를 선보이는 등 S.E.S는 레전드 걸그룹의 위상을 확고히 다지고 있다.



이 밖에도 가수 이시은은 지난 해 ‘가장 고급스러운 아이돌 앨범’이라는 평가를 받은 S.E.S.의 ‘Choose My Life-U’의 ‘기도’를 리메이크했으며, 지난 3일에는 프로듀서 겸 아티스트 ‘진보’가 수능 응원곡으로 유명한 ‘달리기’를 자이언티·조원선과 함께 재즈발라드 풍의 곡으로 재탄생 시켰다.

국내외 팬들은 바다의 ‘사계’를 접하고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팬들은 “첫 소절 장인 답게 독보적이고 아름다운 목소리로 완성해줘서 너무 감사하다”, “태연 씨도 SM 대선배 님이 자신의 곡을 불러줘 엄청 행복할 듯”, “이번 기회로 바다-태연 듀엣 프로젝트도 성사되었으면 좋겠다”는 등 훈훈한 댓글이 이어졌다.

또 “원곡이 겨울 바다에서 미련을 남기고 회상에 잠기는 여자의 느낌이었다면, 바다 버전은 햇살 가득한 카페 창가에서 미련 없이 정리한 한 여자가 전 연인에게 건네는 말 같다”며 구체적인 인상평을 남기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바다는 그 동안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이클잭슨의 ‘You are not alone’, 영화 비긴어게인 OST의 수록곡인 ‘Coming up Rose’와 같은 가창 영상을 업로드해 뛰어난 가창력과 보컬로 팬들을 매료시키고 있어, 앞으로 선보일 콘텐츠들도 더욱 기대를 모은다.

한편, 바다는 곧 신곡 발매를 앞두고 준비에 한창이다.

정다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