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 규제가 강화되는 가운데 수익형 부동산 중에서는 지식산업센터가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이유로는 서울과 수도권 지역의 우수한 근접성을 갖고 있지만, 서울과 비교했을 경우 비교적 낮은 분양가로 분양을 받을 수 있으므로 신규 입주하는 기업으로서 부담이 비교적 낮기 때문이다.
그중 사무실과 함께 다양한 시설이 들어서 편리한 업무환경을 자랑하는 인천지식산업센터 ‘ 엠엔제이비즈타워’는 인천항, 인천공항 등 수출입에 환경이 우수하며 기존 단순 제조기반 공장에서 나아가 대형화, 복합화, 직장·주거 근접 화, 첨단오피스화에 더불어 금융 및 세제 혜택도 무척 다양하다.
또한, 입주근로자의 근무 복지를 위해 풍부한 녹지공간 및 휴게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며, 10층과 옥상의 녹음이 어우러진 정원으로 조성되어 입주자와 이용객의 휴식을 위한 장소로 조성될 예정이다.
인천 주안 지식산업센터 엠앤제이 비즈타워는 일대 개발 구역의 중심에 있어 쾌속 교통망을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인천대로, 경인로 등 주요 도로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어 서울과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인천지하철 2호선 주안국가산단역과 가재울역이 가까운 더블역세권 지식산업센터로, 대중교통을 이용해 접근하기 좋다.
엠앤제이 비즈타워는 일대 개발 구역의 중심에 뜻을 세워 쾌속 교통망을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인천대로, 경인로 등 주요 도로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어 서울과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인천지하철 2호선 주안국가산단역과 가재울역이 가까운 더블역세권 지식산업센터로, 대중교통을 이용해 접근하기 좋다.
분양 대행사 (주)와이투케이 유부근 대표는 “엠앤제이 비즈타워는 일대 개발 구역의 중심에 뜻을 세워 쾌속 교통망을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인천대로, 경인로 등 주요도로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어 서울과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라며, “인천지하철 2호선 주안국가산단역과 가재울역이 가까운 더블역세권 지식산업센터로, 대중교통을 이용해 접근하기 좋다”라고 말했다.
인천 주안 아파트형공장 엠엔제이 비즈타워는 중소형 제조업 특화 지식산업센터이다. 총 지하 1층부터 지상 10층 규모로 건립되며, 진동과 소음에 강한 설계로 기존의 지식산업센터가 가지고 있던 문제와 우려들을 말끔히 해결했다.
1층에는 편의점과 식당, 커피전문점을 이용할 수 있는 원스톱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며, 5층 전체는 주차 층으로 설계되어 다른 지식산업센터와 차별점을 보인다. 또한, 주차공간도 넓게 하여 총 245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게 설계할 계획이다.
하중설계는 평당 4.95t이며, 직선형 램프와 7.6m 이상의 도로 폭을 갖춰 화물차량 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5.6m의 높은 층고를 갖춰 중장비, 설비 사용이 편리하며, 제조형 지식산업센터 7개 층에 업체가 원하는 사항을 설계에 반영하게 될 예정이므로 다양한 제조업체들의 니즈 충족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m&j비즈타워는 주안 국가산업단지 내에 건립되어 분양가가 합리적이고, 다양한 금융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계약금 10% 조건으로 중도금 60%에 대해서는 무이자융자 혜택이 제공되고, 조건에 들어맞는 입주기업은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엠앤제이 비즈타워 분양홍보관에서 받을 수 있으며, 분양홍보관 주소는 인천광역시 서구 가재울로 72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