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철헤어스투디오가 최근 여행자들을 위한 헤어트랜드를 발표하면서 여행전문 유튜버 해피새아와 콜라보를 진행했다.
박승철헤어 2019년 헤어트랜드는 바캉스 시즌을 겨냥해 개발했다. 설레임이 가득한 여행을 두근거리게 만드는 헤어스타일이라는 컨셉으로 개발한 이번 트랜드는 여행자들을 위해 관리하기 손쉬운 스타일로 실용성과 트랜디함을 모두 반영했다. 트랜드 타이틀은 ’19 Voyage Collection’으로 보야지(Voyage)는 프랑스어로 ‘여행’을 뜻한다. 여행이 주는 설레임, 자유로움, 도전 등을 헤어스타일에 반영했다.
이런 컨셉에 맞춰 박승철헤어스튜디오는 최근 핫하게 떠오른 여행유튜버 ‘해피새아’와 함께 여행자들을 위한 스타일을 개발했다. 해피새아는 톡톡튀는 매력과 특유의 감성을 여행영상에 담아 전세계 각국의 다양한 여행 브이로그를 발행하고 있는 유튜버다.
박승철헤어는 평소 여행을 자주 다니는 여행자의 입장을 누구보다 잘 아는 해피새아의 의견을 반영해 여행지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고 여행룩과 잘 어울리게 스타일리쉬함도 유지할 수 있는 ‘미엘펌’을 개발했다.
미엘펌(Miel Perm)은 프랑스어로 ‘벌꿀’, ‘달콤함’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사랑스럽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미엘펌은 너무 가볍지 않게 레이어드컷을 진행 후 뿌리볼륨펌과 매직셋팅펌을 함께 시술한 스타일로 별도로 드라이를 하지 않아도 뿌리볼륨이 살고 자연스러운 컬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휴양지에서 물놀이를 할 때 머리카락이 젖어도 자연스러운 컬들이 스타일을 유지시켜 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여름 더운 날씨에 뿌리가 가라앉는걸 방지해줘 누구나 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이다. 미엘펌은 기장에 상관없이 시술가능하며 현재 박승철헤어스투디오에서 스페셜 할인 이벤트 진행중에 있다.
여행 유튜버 해피새아는 “박승철헤어와 함께한 미엘펌은 여행지에서 특히나 빛을 발휘한 스타일이었다. 생생한 모습이 그대로 노출되는 영상 특성 상 헤어 스타일이 신경쓰였다. 또 여행이다 보니 챙길 수 있는 짐에 한계가 있어 헤어스타일링을 위한 도구를 챙겨갈 수 없는 상황도 많았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머리를 한 후 하이난에 놀러 갔는데 실제로 여행지에서 볼륨감 있는 자연스러운 컬로 스타일을 살릴 수 있어서 편했고, 여행자들을 위한 손쉬운 스타일이 나온 것 같아 뿌듯했다”며 콜라보 소감을 밝혔다. 해피새아의 자세한 미엘펌 브이로그는 유튜브 채널 해피새아 happysa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박승철헤어스투디오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는 과거와 다르게 계절적 시즌에 맞춰 머리스타일에 변화를 주기보다는 여행, 면접, 감정 등 자신의 상황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추구하고 있다. 또 몇 년 사이 소비자들의 여행 트랜드가 인스타그램 위주로 흘러가면서 특색이 있고 아직 알려지지 않은 핫플레이스 휴가지 인기도 상승하고 있다. 이에 따라 여름휴가 전 여행지 인증샷을 위해 헤어스타일과 패션 준비에 신경 쓰는 소비자도 많아졌다”며 “여행전문 유튜버와 함께 개발한 여행자를 위한 스타일인만큼 올 여름 행복한 바캉스를 만들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번 헤어트렌드는 박승철헤어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 네이버 플레이스, 카카오헤어샵에서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바캉스 준비를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8월 31일까지 헤어 시술 할인과 선물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