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카페24, ‘SNS 스타’ 한 자리에 모은다

11일 여의도서 인플루언서 세미나

사진제공=카페24사진제공=카페24



카페24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유명인을 뜻하는 인플루언서를 한 자리에 모은다.

카페24는 11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1,500여명 인플루언서가 참석하는 ‘카페24 성공 인플루언서가 온다2’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에서는 인플루언서의 이커머스 성공 전략이 공유된다. MCN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창업자이자 250만 구독자를 확보한 인기 유튜버 ‘도티(본명 나희선)’가 강연자로 무대에 오른다. 20~30대 여성들로부터 인기가 높은 러브미모스트 대표 ‘제스(본명 오은영)’, 화장품 3분 매진 기록으로 유명한 오하이오후 대표 ‘고밤비(본명 김고운)’, 실용 만점 코디법으로 해외에도 알려진 ‘낸시렐라(본명 김나현)’ 도 성공 사례를 공유한다.

관련기사



또 행사에서는 카페24가 1인 창업자의 창업을 위해 지난달 출시한 ‘스마트모드’의 활용법이 공개된다. 스마트모드는 상품 관리, 결제, 배송 등 쇼핑몰 운영을 위한 핵심 기능을 담은 쇼핑몰 솔루션이다. 인공지능(AI)으로 쇼핑몰 콘텐츠를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는 ‘에디봇’, ‘스마트배너’, ‘스마트팝업’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는 1:1 전문가 컨설팅도 제공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인플루언서들이 카페24의 전문 솔루션과 체계적인 노하우를 통해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며 “국내 이커머스 시장과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연하기자 yeona@sedaily.com

양종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